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수필
- 키르키스스탄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아닐라오
- 중학생 작품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공동체
- 주체적 감상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교육 수필
- 마을교사 수업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육과정
- 인사말
- 시흥혁신교육지구
- 서평
- 활동지
- 한나 아렌트
- 지방교육자치
- 교육자치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그림책 만들기
- 혁신교육지구
- 토론하기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교육지원센터
- 혁신학교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3 6 9 박수 본문
혼자 하는 박수와 둘이 하는 박수로 나눌 수 있다.
혼자 하는 박수에서 익숙해지면 둘이 하는 박수로 나간다.
1. 내 손바닥(오른) 한 번 치고 앞으로 내밀며 1이라고 외친다. 다시 내 손바닥(왼) 한 번 치고 앞으로 내밀며 2라고 외친다. 숫자는 계속 그렇게 반복된 동작에 따라 순서대로 외치는데 3, 6, 9에는 숫자를 말하지 않는다.
2. 익숙해지면 둘이 손뼉을 마주치며 한다.
3. 더 익숙해지면 둘이 손뼉을 마주치며 번갈아 가며 숫자를 외친다.
4. 더 익숙해지면 3, 6, 9가 아닌 3과 5의 배수에 3은 '빵'이라고 외치고, 5의 배수에는 '떡'이라고 외치고 공배수에는 '만세'를 외친다.
집중 놀이로 아주 최고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