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주체적 감상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육과정
- 출제 문항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 한나 아렌트
- 발췌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시흥혁신교육지구
- 그림책 만들기
- 혁신학교
- 중학생 작품
- 지방교육자치
- 키르키스스탄
- 토론하기
- 서평
- 마을교사 수업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혁신교육지구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지원센터
- 아닐라오
- 교육자치
- 활동지
- 인사말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탐구 활동지 본문
※ AI와 협력하여 그림책을 만들어 보자.
내가 고른 그림책의 정보를 정리해 보자.
제목 | 지은이 | 출판사 | 내용 |
2. 1의 그림책에서 이야기를 서사 갈래의 형상화 측면에서 분석해 보자.
(1) 인물과 배경은?
(2) 갈등을 정리해 보자. (작은 갈등에서 큰 갈등으로 전개, 큰 갈등의 해결 중심으로 정리해 보자.)
작은 갈등 큰 갈등 해결
(3) 주제는 무엇인가?
3. 일반 소설책과 그림책의 다른 점을 정리해 보자.
소설책 | 그림책 |
4. 내가 본 그림책에서 우리가 만들 그림책에 활용하고 싶은 것을 찾아보자.
- 그림 측면 :
- 이야기 측면 :
4. 우리 모둠이 만들고 싶은 이야기의 콘셉트를 정리해서 적어보자.
- 인물의 이름과 특징 :
- 배경(장소와 시간) :
- 사건 :
- 사건에서 빚어지는 갈등
5. 챗 GPT에 위에서 만든 요소를 입력하여 생성된 이야기를 요약해서 정리해 보자.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지역 설화를 바탕으로 이야기 만들기 활동지 (0) | 2024.08.13 |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지역의 설화와 접목하기 활동지 (0) | 2024.08.13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활동지 (챗GPT, 빙크리에이터 사용법 익히기) (2) | 2024.08.13 |
(활동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진로독서 프로젝트 활동지 모음 (0) | 2024.08.07 |
(활동지) 독후 활동. 책 홍보 문구 만들기 (0) | 2024.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