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인사말
- 교육지원센터
- 활동지
- 한나 아렌트
- 교육수필
- 시흥혁신교육지구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혁신학교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주체적 감상
- 교육자치
- 마을교육과정
- 마을교사 수업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지방교육자치
- 1인 제작 영화
- 교육 수필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서평
- 중학생 작품
- 그림책 만들기
- 아닐라오
- 혁신교육지구
- 토론하기
- 마을교육자치회
- 키르키스스탄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비상 3학년)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2 본문
<교과 통합 프로젝트 '지구를 생각하는 시간'의 첫 시작이다. 이 프로젝트로 이어진 후 4.16 세월호와 연결해서 수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
1. 교과서 112쪽 사진과 설명한 글을 읽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여러분이 1학년 때 했던 ‘지역사회 도움주기 프로젝트’를 통해 느낀 점을 말해보자.
(2) 자신의 노력으로 주변을 변화시킨 인물을 찾아서 말해보자.
2. 교과서 113-121쪽을 읽은 후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나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2) 내가 본 사람은 누구인가?
(3) 내가 본 사람이 한 일은 무엇인가?
(4) 나와 이 소설의 주인공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5) 이 소설의 주인공과 주인공이 사는 마을 사람들이 다른 점은 무엇인가?
(6) 모두가 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선 어떤 생각과 태도가 필요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 말해보자.
3. 지구의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서 우리 모둠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해보자. (아주 사소한 작은 실천을 생각해서 말해보자. )
'학교 > 2016 년 국어 3학년(비상)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5 (프로젝트 기억하라 세월호 활동지 ) (0) | 2015.03.17 |
---|---|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4 -1 ~ 4-3 (0) | 2015.03.16 |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3 (교과통합프로젝트 지구를 생각하는 시간) (0) | 2015.03.11 |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2 (교과통합프로젝트 지구를 생각하는 시간) (0) | 2015.03.11 |
(6) 5. 말살이 돌아보기 - 1 (0) | 2015.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