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한나 아렌트
- 혁신학교
- 마을교육공동체
- 중학생 작품
- 활동지
- 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수필
- 그림책 만들기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교육자치
- 발췌
- 토론하기
- 1인 제작 영화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서평
- 마을교사 수업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주체적 감상
- 인사말
- 지방교육자치
- 교육지원센터
- 아닐라오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혁신교육지구
- 키르키스스탄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6) 5. 말살이 돌아보기 - 1 본문
3학년 첫 활동지. 1번이나 2차시용이다.
1. 담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2. 206쪽 두 사진에 표시된 ‘19’의 의미를 말해보자.
3. 2번처럼 같은 말이나 기호라도 다르게 해석되는 경우를 찾아보자.
4. 2번과 3번처럼 같은 말이나 기호가 다르게 해석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말해보자.
5. 207쪽 1번의 (1) ˜ (4)까지 활동해 보자.
6. 5번 활동을 바탕으로 다음을 생각해 보자.
(1) 담화란 무엇인가?
(2) 말이 ‘담화’가 되려면 어떤 요소가 필요할까?(담화의 의미 구성 요소)
(3) 상황 맥락이란 무엇인가?
(4) 담화와 상황맥락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5) 상황 맥락이라고 말할 때 어떤 요소들이 있어야 하는지 말해보자.
7. 지금까지의 활동을 바탕으로 교과서 209˜ 211쪽을 해 보자.
8. 의사소통이 잘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담화, 상황 맥락을 생각하며 말해보자.
'학교 > 2016 년 국어 3학년(비상)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5 (프로젝트 기억하라 세월호 활동지 ) (0) | 2015.03.17 |
---|---|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4 -1 ~ 4-3 (0) | 2015.03.16 |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3 (교과통합프로젝트 지구를 생각하는 시간) (0) | 2015.03.11 |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2 (교과통합프로젝트 지구를 생각하는 시간) (0) | 2015.03.11 |
(비상 3학년) (5) 2. 문학이 주는 선물 - 2 (0) | 2015.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