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2일 월요일(5차시) 포토 에세이 예시작 본문

학교/2020년 중학교 2학년 국어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2일 월요일(5차시) 포토 에세이 예시작

나무와 들풀 2020. 6. 29. 09:35

 등교수업 5차시. 국어과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잠시 착각해서 시의 화자와 소설의 서술자, 시의 표현을 '관점과 표현'이란 대주제로 했다는 것을 잊고, 서술자를 뺐었다. 그래서 소설의 서술자 학습을 그 이전 온라인 수업으로 3차시로 기획하고, 시의 표현에서 학습해야 할 반어, 역설, 운율 중 반어를 온라인 강의로 1시간 했다. 수행 평가를 봐야해서 1시간 했던 반어를 활용한 창작을 기획했고, 등교 수업에서 온라인 강의에서 했던 1시간 강의를 복습했다.

 온라인 강의로 1차시 다루고, 복습 한 시간을 한 후 수행평가를 보는 게 정말 마음에 찔렸으나 운율과 역설을 공부한 후 수행평가를 본다면 너무 시기가 늦어서 그렇게 했다. 복습한 후에 수행평가를 할 포토 에세이 예시작을 보며 수행 평가 준비에 대한 안내를 했다.

포토 에세이 예시작은 인터넷이나 포토 에세이집에서 찾을 시간도 없었고, 반어가 들어간 작품도 찾기 어렵고 해서 내가 썼다. 온라인 수업에서 우리 개 '대신이'가 본의 아니게 자주 등장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기에 대신이를 서술자로 해서 썼다.

반어를 활용한 포토 에세이 쓰기 수행평가 안내지 (2학년 1학기).hwp
0.75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