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발췌
- 중학생 작품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1인 제작 영화
- 서평
- 지방교육자치
- 키르키스스탄
- 마을교육공동체
- 마을교육과정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교육지원센터
- 한나 아렌트
- 활동지
- 시흥혁신교육지구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토론하기
- 주체적 감상
- 그림책 만들기
- 혁신학교
- 출제 문항
- 혁신교육지구
- 인사말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아닐라오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자치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2일 월요일(5차시) 포토 에세이 예시작 본문
등교수업 5차시. 국어과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잠시 착각해서 시의 화자와 소설의 서술자, 시의 표현을 '관점과 표현'이란 대주제로 했다는 것을 잊고, 서술자를 뺐었다. 그래서 소설의 서술자 학습을 그 이전 온라인 수업으로 3차시로 기획하고, 시의 표현에서 학습해야 할 반어, 역설, 운율 중 반어를 온라인 강의로 1시간 했다. 수행 평가를 봐야해서 1시간 했던 반어를 활용한 창작을 기획했고, 등교 수업에서 온라인 강의에서 했던 1시간 강의를 복습했다.
온라인 강의로 1차시 다루고, 복습 한 시간을 한 후 수행평가를 보는 게 정말 마음에 찔렸으나 운율과 역설을 공부한 후 수행평가를 본다면 너무 시기가 늦어서 그렇게 했다. 복습한 후에 수행평가를 할 포토 에세이 예시작을 보며 수행 평가 준비에 대한 안내를 했다.
포토 에세이 예시작은 인터넷이나 포토 에세이집에서 찾을 시간도 없었고, 반어가 들어간 작품도 찾기 어렵고 해서 내가 썼다. 온라인 수업에서 우리 개 '대신이'가 본의 아니게 자주 등장해서 아이들이 좋아하기에 대신이를 서술자로 해서 썼다.
'학교 > 2020년 중학교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4일 (7차시) 포토 에세이 쓰기 (0) | 2020.06.29 |
---|---|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3일 (6차시) 포토 에세이 기획하기 활동 (0) | 2020.06.29 |
온라인 수업 35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반어적 표현 (0) | 2020.06.21 |
온라인 수업 32, 33, 34강 중학교 2학년 국어 소설의 서술자 (0) | 2020.06.19 |
온라인 수업 32, 33, 34강 소설의 서술자 (0) | 2020.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