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시흥혁신교육지구
- 아닐라오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인사말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혁신교육지구
- 교육자치
- 토론하기
- 교육수필
- 마을교육자치회
- 1인 제작 영화
- 발췌
- 그림책 만들기
- 주체적 감상
- 한나 아렌트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육과정
- 혁신학교
- 서평
- 마을교육공동체
- 교육지원센터
- 중학생 작품
- 키르키스스탄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활동지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온라인 수업 35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반어적 표현 본문
중학교 2학년 국어 성취기준은 시에서 반어와 운율, 역설을 알고 그것을 사용해서 시를 한 편 쓰는 것이다. 운율, 반어, 역설 따로 공부하고 시를 쓰게 하면 좋은데, 교과서 페이지는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운율과 반어 또는 운율과 역설이 한꺼번에 드러난 시를 가지고 공부한다. 그리고 학습 활동에서 시 한 편 더 주고 본문의 시에서 못 다룬 반어 혹은 역설을 공부하게 한다. 그래서 본문의 시는 한 마디로 학생들 감성이나 반어, 혹은 역설을 알기에 부족하다. 그래서 반어, 운율, 역설 따로 학습하도록 기획하였다. 일단 수행 평가를 해야 해서 반어를 공부하고 등교 수업에서 반어를 활용하여 작품 생산하는 수행평가를 볼 예정이다. 애들한테 미안하지만,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흘러가고 있다. 그렇지만 아이들에게 시험 때문이 아니라 의미있는 활동이 이어지는 평가가 되도록 함 해보자!
'학교 > 2020년 중학교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3일 (6차시) 포토 에세이 기획하기 활동 (0) | 2020.06.29 |
---|---|
등교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6월 22일 월요일(5차시) 포토 에세이 예시작 (0) | 2020.06.29 |
온라인 수업 32, 33, 34강 중학교 2학년 국어 소설의 서술자 (0) | 2020.06.19 |
온라인 수업 32, 33, 34강 소설의 서술자 (0) | 2020.06.17 |
온라인 수업 30, 31강 독서 활동 (0) | 2020.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