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중학생 작품
- 한나 아렌트
- 교육자치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혁신학교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서평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활동지
- 교육 수필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키르키스스탄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지방교육자치
- 시흥혁신교육지구
- 아닐라오
- 1인 제작 영화
- 토론하기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과정
- 교육수필
- 인사말
- 혁신교육지구
- 주체적 감상
- 그림책 만들기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읽고 쓰며 소통하기 본문
읽기가 사회적 소통이며 상호 작용하기라는 성취기준인데, 교과서의 교재로는 도무지 불가능한지라 일단 시험은 봐야 하므로 수업은 했으나, 이 단원은 매체와 연결하여 이후에 자율교육과정으로 사회, 한국사, 영어와 프로젝트 수업을 하였다.
어쨌거나 교재의 활동지는 다음과 같다. 참 생각이 다른 동료와 함께 하는 건 어려운 일이다.
'학교 >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매체 비평(미디어 리터러시 영상) (0) | 2022.08.25 |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매체 비평(미디어 리터러시 신문) (0) | 2022.08.25 |
문학의 형상화 극 갈래 (파수꾼) 활동지 2 (0) | 2022.07.23 |
문학의 갈래와 형상화 - 극(파수꾼) 활동지 1 (0) | 2022.07.23 |
토론하기, 입론 쓰기 (0) | 2022.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