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마을교육과정
- 시흥혁신교육지구
- 주체적 감상
- 교육자치
- 혁신교육지구
- 인사말
- 키르키스스탄
- 1인 제작 영화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혁신학교
- 교육수필
- 중학생 작품
- 지방교육자치
- 한나 아렌트
- 서평
- 아닐라오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교육 수필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활동지
- 토론하기
- 그림책 만들기
- 마을교사 수업
- 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자치회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문학의 주체적 감상(소설) 본문
※ 소설을 감상하며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해 보자.
<고양이가 기른 다람쥐>를 읽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자식 같은 동물(339-344:3)쪽을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해 보자.
(1) 어머니는 왜 다람쥐를 자식처럼 생각했을까?
(2) 어머니가 다람쥐에게 저지른 잘못은 무엇일까?(이유는?)
2. 어미 잃은 새끼들(344:4-347)쪽을 읽고 물음에 답해 보자.
(1) 어머니가 저지른 잘못 때문에 어떤 일이 빚어졌는가?
(2) 어머니의 생각의 변화를 써 보자.
3. 인간과 야생 동물(348-352)쪽을 읽고 물음에 답해 보자.
(1) 어머니의 생각이 변하면서 나타난 행동의 변화를 말해 보자.
(2) 어머니와 사람들의 생각의 차이를 말해 보자.
(3) 347쪽 ‘다람쥐 덕을 본’다는 어머니 말의 의미를 말해 보자.
4. 이 소설의 주제를 적어 보자.
5. 이 소설의 주제와 관점이 같은 이야기들을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찾아 보자.
- 어떤 매체에서 찾았는가?
- 어떤 내용인가?
- 어떤 의미에서 이 소설의 주제와 관점이 같은가?
'학교 >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0) | 2022.12.24 |
---|---|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문학의 주체적 감상(시) (0) | 2022.10.31 |
2022년 1학년 국어 문학독서 활동 일지와 수행평가 (0) | 2022.10.27 |
2022년 2학기 1학년 국어 교과진도 계획과 평가 계획 안내 (0) | 2022.10.27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프로젝트 '동바세바') (0) | 2022.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