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시흥혁신교육지구
- 주체적 감상
- 혁신학교
- 그림책 만들기
- 마을교육과정
- 활동지
- 출제 문항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서평
- 키르키스스탄
- 교육지원센터
- 한나 아렌트
- 1인 제작 영화
- 발췌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마을교사 수업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중학생 작품
- 마을교육공동체
- 토론하기
- 교육자치
- 인사말
- 마을교육자치회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지방교육자치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아닐라오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3월 15일 화요일 본문
1교시 - 13반. 둑방길 들어갔다. 이쁜 후배가 만들어 보내준 파워포인트(둑방, 물총새, 자맥질, 여우비 맞은 꽃, 조팝꽃)을 보여줬다. 이 시는 커튼 뒤에 숨의 의미가 아니라 커튼 밖에 어른거리는 풍경을 보는 시라고 했다. 그 풍경을 상상했다. 시조라는 걸 알아내게 했다. 마알간의 이유도 알았다. 한 연의 중심어와 풍경 상상했다. 두번째 연 할 차례에 종이 쳤다. 고향 노래 들어야 하나? 헤설피 금빛 게으른 울음을 우는 곳....
2교시 - 11반. 우람이가 책 가지러 왔다. 조회를 질질 끌며 하는 바람에 책 검사 못 하고 쉬는 시간에 하다 우람이한테 사탕 붙이라고 했다. 종이 쳐서 우람이한테 일부 들려 보내며 먼저 나눠주라 하고 나머지 얼른 검사해서 줬다. 진달래꽃 듣고 낙화 하롱하롱 직전까지 했다.
4교시 - 14반. 낙화 마쳤다. 학습 활동 작성하고 책 걷었다.
5교시 - 12반. 낙화 마쳤다. 학습 활동 작성하고 책 걷었다.
사탕이 다 떨어져서 사 와야 학습 활동 검사를 할 수 있다.
(2005년 3월 15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