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장곡중 수업 컨설팅 본문

마을교육공동체/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장곡중 수업 컨설팅

나무와 들풀 2017. 3. 30. 15:56

- 영어 : 1학년 be 동사 수업

문장에서 be동사를 찾기.

어디에 있는지 물음.

I 가 들어가 서너 문장들 뒤에 (  )를 넣기.

You, He, They도 같은 형식으로 동사 넣기.

각가의 Be 동사가 어디에 붙는지 (  ) 넣기.

이런 구성의 활동지로 수업 했음.

 

컨설팅.

be 동사 찾은 뒤 (  ) 넣기 활동 대신 그것들이 어떤 것 뒤에 붙는지 살펴보고, 분류를 직접해 보게 하는 건 어떤지.

그러면 '너'와 '복수'에 'are'가 붙는 것에 대해 자신들이 알게 된 개념으로 이해할 것 같다고 생각함.

그 다음에 여러 가지 인칭을 넣어서 문장을 만들도록.

영어 사전을 직접 찾도록 처음부터 훈련이 되도록 하는 것도 제안.

 

 

- 세계사.

르네상스 이후 유럽의 신대륙 개척과 대서양 무역에 대한 수업 컨설팅

활동지 좋았음.

 

지도 대신 과학실에 있는 지구본 사용할 것을 권함.

그래야 콜럼버스가 다른 방향으로 간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아메리카를 인도로 오해한 이유도 이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음.

신대륙 발견이 나중 대서양 무역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를 대서양 무역에서 오간 상품들을 흐름과 함께 토의하도록 제안함.

신대륙에 대한 발견과 이로 인한 원주민과 전쟁에서 각각의 다른 역사 서술의 차이점을 교과서 자료를 통해 말하게 하고

자신은 어느 쪽에 생각을 같이 하는지, 어느 것이 정의로운지에 대한 토의를 제안함.

마지막으로 이런 상황이 우리나라에도 있는지,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에서 어떤 인물의 어떤 사건이 그 경우와 비슷한지 생각해 보도록 하는 활동으로 마무리할 것을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