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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PQ 게임 본문
마을강사의 갈등관리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놀이를 가져왔다. 놀이 방법을 그대로 적은 것이 아니라 내가 이 놀이를 학교에서 한다면 이렇게 변형해서 할 것이다라는 전제 하에 변형한 것이다
1. 4명이 한 모둠이며 옆 모둠과는 경쟁이자 협력 관계이다.
2. P나 Q 둘 중의 하나를 결정하여 쪽지에 적어 옆 경쟁 모둠이 적은 것과 교환한다.
3. 점수는 아래와 같다.
모둠 1 | 모둠 2 | 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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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P | 모두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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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Q | 모두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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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 Q | P : + 10, Q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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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모둠이 협의하여 p나 Q를 정한다.
5. 3회 정도 한 후, 옆 모둠과 협상한 후 4회째 협상한 결과를 다시 모둠에서 협의하여 P나 Q를 정한다. 이 때 4회는 득점한 점수의 두 배이다.
6. 5회나 6회를 득점의 세 배, 네 배를 줄 수 있으며 이런 경우는 놀이 시작 전에 미리 정한다. 0.5배를 줄 수도 있다.
협의하기나 수학의 확률 수업에 적용하면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놀이라고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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