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교육수필
- 서평
- 마을교사 수업
- 혁신학교
- 시흥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자치회
- 인사말
- 중학생 작품
- 키르키스스탄
- 교육 수필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공동체
- 교육자치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과정
- 그림책 만들기
- 혁신교육지구
- 주체적 감상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활동지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지원센터
- 지방교육자치
- 토론하기
- 아닐라오
- 1인 제작 영화
- 한나 아렌트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온라인 수업 12, 13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매체의 표현 방법 본문
2학년 1학기 4단원 (1) 매체의 표현 방법
성취 기준 : 매체에 드러난 다양한 표현 방법과 의도를 평가하며 읽을 수 있다.
교과서 본문은 케이비에스 '명견만리' 강의이다. 착한 소비, 내 지갑 속의 투표용지라는 글로 나와있다.
본문을 버리고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과학이슈 4」박기혁 외, 과학동아북스 ‘메르스와 코로나바이러스’ 부분에서 발췌한 후 단원과 학습 목적에 맞게 재구성했다. 너무 어려운 부분 버리고, 핵심 부분만 남겼고, 문체가 좋지 않아 고쳤다.
매체가 글로 된 것과 영상으로 된 것으로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므로 1차시는 글 매체를 통해 표현 방법과 의도, 효과를 알아보게 했고, 2차시는 영상 매체에 사용된 표현 방법과 의도, 효과를 알아내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영상은 와이티엔 사이언스 '코로나바이러스를 옮기는 주범은'을 교재로 사용했다. 마지막 활동으로 '지금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이후의 문장을 자신의 생각을 만들어서 써 보게 하여 매체를 통해 만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만들게 기획하였다.
활동 안내 동영상이다. 온라인 수업이기에 수업 내용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영상을 볼 수 있게 하려고 배트맨 영화와 캐릭터를 활용했고, 교재를 완벽하게 이해해야 풀 수 있는 퀴즈를 '풀지마 퀴즈'로 만들었다. 풀지마 퀴즈는 수업 외의 활동이므로 안 풀어도 된다.
'학교 > 2020년 중학교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수업 14, 15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발표와 매체 활동지 (0) | 2020.05.11 |
---|---|
온라인 수업 12, 13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매체의 표현 방법' 활동지 (0) | 2020.05.04 |
온라인 수업 11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독서시간 활동지 (0) | 2020.04.27 |
온라인 수업 8, 9, 10강 중학교 2학년 국어 작품의 재구성 활동지 (0) | 2020.04.21 |
온라인 수업 8, 9, 10강 중학교 2학년 작품의 재구성 (0) | 2020.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