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1인 제작 영화
- 한나 아렌트
- 중학생 작품
- 교육수필
- 인사말
- 마을교사 수업
- 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지원센터
- 그림책 만들기
- 활동지
- 시흥혁신교육지구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서평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주체적 감상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아닐라오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키르키스스탄
- 혁신학교
- 교육자치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지방교육자치
- 발췌
- 토론하기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온라인 수업 24, 25, 26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대화하기 본문
중학교 2학년 국어 대화하기 단원이다. 총 3차시 활동으로 구성했다. 대화란 무엇이며, 대화하기를 잘 하려면 어떤 태도가 필요하고, 대화를 이어나가는 기술은 어떤 것이 있으며, 공감을 하려면 어떠해야 하는지 동영상 텍스트를 통해 알게 하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첫 번째 활동은 지식채널 e ‘조용한 가족’에서 1분 정도 편집해서 가져왔다. 대화의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 활동이다. 두 번째 활동은 EBS 다큐프라임 ‘학교란 무엇인가 0.1%의 비밀’ 8부 #004에서 1분 정도 편집해서 가져왔다. 대화를 할 때 어떤 점에 유의해서 해야하는지를 생각해 보게 하는 활동이다. 세 번째 활동은 지식채널 e ‘엘리자’에서 1분 정도 편집해서 가져왔으며 대화를 계속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활동이다. 네 번째는 지식채널 e ‘엄마가 울었다’에서 역시 1분 정도 편집해서 가져왔다. 공감에 대해 생각하는 활동이다. 마지막 활동은 대화하기를 통해 알게 된 것을 일상의 대화에 적용하는 것으로 구성하였다.
'학교 > 2020년 중학교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수업 23, 27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독서 시간 (0) | 2020.05.29 |
---|---|
온라인 수업 24, 25, 26강 중학교 2학년 국어 대화하기 활동지 (0) | 2020.05.27 |
온라인 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담화의 개념과 특성 20, 21, 22강 활동지 (0) | 2020.05.21 |
온라인 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20, 21, 22강 담화의 개념과 특징 (0) | 2020.05.19 |
온라인 수업 중학교 2학년 국어 19강 독서 (0) | 2020.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