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혁신학교
- 중학생 작품
- 활동지
- 혁신교육지구
- 주체적 감상
- 서평
- 키르키스스탄
- 한나 아렌트
- 교육자치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아닐라오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인사말
- 마을교육과정
- 마을교육자치회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교육지원센터
- 토론하기
-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그림책 만들기
- 교육 수필
- 교육수필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1인 제작 영화
- 시흥혁신교육지구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읽기 목적에 따른 읽기 방법 (교과서 읽기) 본문
※ 읽기 목적에 따라 읽기 방법이 달라집니다. 이번 활동은 목적에 따라 읽기 방법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학습합니다.
◎ 교과서 읽기 (지식, 정보 탐색을 위한 읽기)
(1) 다음은 여러분의 사회 교과서 4단원 인권 보장과 헌법입니다. 대단원을 보고 4단원에서 학습할 내용을 예측해서 적어봅시다.
2. <참고자료2>를 보며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이 단원의 학습 목표를 보며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적어보자.
(2) 이 단원에서 학습해야 할 중요한 개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참고자료2>의 108쪽에 필기구나 형광펜으로 표시해 보자.
(3) <참고자료2>의 109쪽을 보며 인권 확장의 역사적 전개 과정에서 일어난 사건을 중심으로 각 사건이 지니는 의미를 해석한 부분에 선을 그어 보자.
(4) <참고자료2>의 1쪽 ‘자료 더하기’의 인권3세대론과 2쪽의 인권확장의 역사적 전개 과정을 연결하여 핵심 내용을 1-2 문장으로 적어 보자.
3. 학습 목표(인권의 의미와 변화 양상)를 읽어 보고 2번 활동의 결과를 보며, 이 단원의 핵심 내용을 정리해 보자.
4. 1-3의 활동을 통해 교과서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정리해 보자. (뒷장에)
'학교 > 2023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2(입론 구성 요소) (0) | 2023.04.19 |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1 (토론 용어 익히기) (0) | 2023.04.11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읽기 목적에 따른 읽기 방법 (수필 읽기) (0) | 2023.04.11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진로탐색 독서 책고르기 활동지 (0) | 2023.04.02 |
2023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수업 안내 (0) | 2023.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