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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2(입론 구성 요소) 본문
※ 토론의 시작은 입론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입론의 구성 요소를 학습합니다.
교과서 137쪽 교사와 윤서, 선유의 대화를 읽고 활동을 해 보자.
(1) 입론이 무엇인가요?
(2) 입론을 작성하는 요령을 말해 보세요.
2. 다음은 입론의 구성 요소입니다. 중요한 부분을 형광펜으로 표시해 보세요.
입론의 구성 요소 ( 문제, 해결 방안, 이익/효과) | |
입론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나요?
|
◎
3. 교과서 138쪽 정책 논제 ‘투표 연령을 낮추어야 한다’의 찬성측 입론입니다. 읽은 후 입론의 구성 요소인 ‘문제’, ‘해결 방안’, ‘이익/효과’를 교과서에 표시해 보세요.
4. 교과서 140쪽은 정책 논제 ‘투표 연령을 낮주어야 한다’의 반대측 입론입니다. 읽은 후 입론의 구성 요소인 ‘문제’, ‘해결 방안’, ‘이익/효과’를 교과서에 표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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