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마을교육공동체
- 교육수필
- 마을교육자치회
- 지방교육자치
- 키르키스스탄
- 중학생 작품
- 1인 제작 영화
- 주체적 감상
-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 마을교사 수업
- 교육지원센터
- 그림책 만들기
- 활동지
- 교사연수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혁신학교
- 교육 수필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토론하기
- 서평
- 교육자치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인사말
- 시흥혁신교육지구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6권 4. 역사 속으로 03. 수난이대 - 40 본문
활동지 40
수난이대(하근찬) 수행평가 준비 활동
※ 하근찬의 소설 ‘수난이대’를 읽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이 소설이 배경으로 하는 시대는 언제인 것 같은가?
2. 주요 인물인 ‘만도’와 ‘진수’에 대해 생각해 보자.
(1) 우리 역사와 만도의 인생에 대해 말해보자.
(2) 우리 역사와 진수의 인생에 대해 말해보자.
3. 이 소설에 등장하는 ‘고등어’와 ‘외나무다리’에 대해 말해보자.
(1) ‘고등어’가 소설에서 하는 역할을 말해보자.
(2) ‘외나무다리’에 의미를 부여해 보자.
4. 이 소설의 주제는 무엇인가?
5. 역사와 문학이란 주제로 말을 한다면 지금까지 읽었던 작품, ‘치숙’, ‘돌다리’, ‘수난이대’를 가지고 어떤 말을 할 수 있을지 내용을 만들어 보자.
'학교 > 2016 년 국어 3학년(비상)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행평가> 6권 4. 역사 속으로 (0) | 2016.11.18 |
---|---|
6권 4. 역사 속으로 03. 양반전 - 40 (0) | 2016.11.17 |
6권 4. 역사 속으로 03. 돌다리 - 39 (0) | 2016.11.15 |
6권 4. 역사 속으로 02. 여인, 나라를 구하다 (치숙)-38 (0) | 2016.11.04 |
6권 3. 한글, 매체를 만나다 - 37 (0) | 2016.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