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1인 제작 영화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혁신교육지구
- 키르키스스탄
- 다이빙
- 시흥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과정
- 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지원센터
- 활동지
- 중학생 작품
- 발췌
- 주체적 감상
- 인사말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서평
- 그림책 만들기
- 아닐라오
- 지방교육자치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한나 아렌트
- 말라파스쿠아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출제 문항
- 토론하기
- 교육자치
- 마을교육공동체
- 혁신학교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6권 4. 역사 속으로 03. 양반전 - 40 본문
활동지 40. 양반전. 수행평가 용 활동지.
수난이대를 2학년 때 했다고 해서 다시 작품 선정하고 활동지 만들었다.
※ 박지원의 소설 ‘양반전’을 읽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이 소설의 줄거리를 말해보자.
전체적으로 사용된 표현 기법은 무엇이며, 왜 이런 표현 기법을 사용했을까?
3. 군수가 쓴 ‘증서’에 대해 말해보자.
(1) 처음에 쓴 ‘증서’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2) 두 번째 쓴 ‘증서’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4. 이 소설의 주제는 무엇인가? 주제와 표현기법(2번 활동)이 연관이 있다면 어떤 연관이 있을지 말해보자.
5. <참고자료>를 읽고, 당시의 역사적 사회적 배경과 관련하여 이 소설이 지어진 이유에 대해 말해보자.
'학교 > 2016 년 국어 3학년(비상)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6권 2. 어떻게 읽을까 01. 읽기를 말하다 -41 (0) | 2016.11.22 |
---|---|
<수행평가> 6권 4. 역사 속으로 (0) | 2016.11.18 |
6권 4. 역사 속으로 03. 수난이대 - 40 (0) | 2016.11.15 |
6권 4. 역사 속으로 03. 돌다리 - 39 (0) | 2016.11.15 |
6권 4. 역사 속으로 02. 여인, 나라를 구하다 (치숙)-38 (0) | 2016.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