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노동법> 중 3 학기말 프로젝트 수업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활동지 1 본문

학교/활동지

<노동법> 중 3 학기말 프로젝트 수업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활동지 1

나무와 들풀 2016. 12. 2. 16:15

활동지 1은 국어과에서 함.


알바몬 최저 시급편 동영상을 보여준 후에 활동을 시작한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검색해서 최저 시급을 정하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한다.




다음 활동을 하면서 아르바이트 어떻게 할 것인가 프로젝트 수업의 목적을 이해해 보자.

 

다음은 아르바이트의 구직 사이트알바몬CF이다. 광고에 등장하는 용어인 시급이 무엇인지, ‘시급이 왜 중요한지 말해보자.

 

 

 

 

2. 나는 한 달에 일을 해서 얼마나 벌고 싶은가? 벌고 싶은 만큼 벌려면 시급이 얼마여야 할지 계산해 보자.

 

 

 

 

 

3. 내가 받고 싶은 시급, 정해진 시급이 차이를 보이는 이유를 설명해보자. 또한 차이나는 시급을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지 모둠 친구들과 논의해 보자.

 

 

 

 

 

4. 국가는 시급을 어떻게 정하는지 조사해보자.

 

 

 

 

 

5. 제대로 된 시급이 정해지기 위해 어떤 구성원이 모여 시급을 정해야 할지 논의해보자.

 

 

 

6. 이 프로젝트의 목적이 무엇이라 생각되는지 말해보자.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hwp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hwp
0.0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