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혁신학교
- 인사말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한나 아렌트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중학생 작품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출제 문항
- 발췌
- 말라파스쿠아
- 교육자치
- 1인 제작 영화
- 활동지
- 토론하기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육공동체
- 주체적 감상
- 지방교육자치
- 서평
- 그림책 만들기
- 다이빙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자치회
- 시흥혁신교육지구
- 키르키스스탄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아닐라오
- 교육지원센터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노동법> 중 3 학기말 프로젝트 수업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활동지 1 본문
활동지 1은 국어과에서 함.
알바몬 최저 시급편 동영상을 보여준 후에 활동을 시작한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검색해서 최저 시급을 정하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한다.
※다음 활동을 하면서 아르바이트 어떻게 할 것인가 프로젝트 수업의 목적을 이해해 보자.
다음은 ‘아르바이트의 구직 사이트’인 ‘알바몬’의 CF이다. 광고에 등장하는 용어인 ‘시급’이 무엇인지, ‘시급’이 왜 중요한지 말해보자.
2. 나는 한 달에 일을 해서 얼마나 벌고 싶은가? 벌고 싶은 만큼 벌려면 ‘시급’이 얼마여야 할지 계산해 보자.
3. 내가 받고 싶은 ‘시급’과, 정해진 ‘시급’이 차이를 보이는 이유를 설명해보자. 또한 차이나는 ‘시급’을 현실적으로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지 모둠 친구들과 논의해 보자.
4. 국가는 ‘시급’을 어떻게 정하는지 조사해보자.
5. 제대로 된 ‘시급’이 정해지기 위해 어떤 구성원이 모여 ‘시급’을 정해야 할지 논의해보자.
6. 이 프로젝트의 목적이 무엇이라 생각되는지 말해보자.
'학교 >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동법> 중 3 학기말 프로젝트 수업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활동지 3 (0) | 2016.12.06 |
---|---|
<노동법> 중 3 학기말 프로젝트 수업 '내가 아르바이트를 한다면' 활동지 2 (0) | 2016.12.05 |
<학기말 프로젝트 졸업여행 활동지> 중학교 3학년 (0) | 2016.12.01 |
<학기말 교육과정 만들기 활동지> 프로젝트 수업 제안 활동지 1 (0) | 2016.11.30 |
저서전쓰기 활동지 (0) | 2016.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