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사 수업
- 교육지원센터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한나 아렌트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교육자치
- 발췌
- 시흥혁신교육지구
- 중학생 작품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마을교육공동체
- 활동지
- 그림책 만들기
- 마을교육과정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자치회
- 아닐라오
- 혁신학교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키르키스스탄
- 인사말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수필
- 지방교육자치
- 서평
- 토론하기
- 혁신교육지구
- 주체적 감상
- Today
- Total
나무
<우리가 만드는 시흥 프로젝트> 제대로 알고 있나 시흥? - 활동지 1 본문
장곡타임즈 주영경 대표님의 서해고등학교 수업 활동지다. 대표님이 만드신 파워포인트를 제료로 활동지를 제작하였다.
<활동지 1>
※다음 활동을 하면서 우리 동네 시흥을 제대로 이해해 보자.
<참고자료1>의 1은 시흥시에 살았던 장유 선생의 한시이다. 이 시를 통해 알 수 있는 옛 시흥의 특징을 말해보자.
2. <참고자료1>의 2를 읽고, 기사에 등장하는 시흥시의 지명을 찾아보고, 기사가 이야기하는 바를 말해보자.
3. <참고자료1>의 3을 읽고, 기사를 통해 알 수 있는 옛 시흥시의 특징을 말해보자.
4. <참고자료1>의 4를 읽고, 염전의 규모를 짐작하여 말해보자.
5. 1 – 4의 활동으로 미루어 보아 옛 시흥은 어떤 고장이었으며, 현재의 시흥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말해보자.
6. <참고자료1>의 5는 옛 시흥의 염전 사진이다. 이 염전은 현재 어떻게 되었을까? 6의 지도를 보고 염전이었을 것으로 짐작되는 곳을 형광색 펜으로 표시해보자.
7. 스마트폰을 검색하여 과거 염전이던 시흥의 지도를 찾아보고, <참고자료1> 6의 지도를 옛 시흥의 지도로 붉은 색으로 표시해 보자.
8. <참고자료1> 7의 기사에 담긴 시흥에 대한 느낌을 말해보자.
9. 오늘의 수업을 통해 시흥에 대해 알게 된 것을 말해보자. 수업 전과 시흥에 대해 달라진 생각이 있다면 4-5줄로 정리해 보자.
'학교 > 2017 마을교육과정 활동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월호 활동지> (0) | 2020.01.30 |
---|---|
<우리가 만드는 시흥 프로젝트> 갯벌 매립의 빛과 그림자 - 활동지 2차시 (0) | 2017.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