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키르키스스탄
- 발췌
- 아닐라오
- 혁신교육지구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중학생 작품
- 혁신학교
- 활동지
- 교육자치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마을교사 수업
- 토론하기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교육지원센터
- 1인 제작 영화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인사말
- 교육수필
- 시흥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주체적 감상
- 한나 아렌트
- 지방교육자치
- 그림책 만들기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과정
- 서평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3월 23일 본문
1교시 - 1학년 창재. 패스트푸드 공부함. 일반적인 설명을 실례를 들어가며 하는 것이 훨씬 낫다. 폭넓은 음식물의 섭취가 몸에 얼마나 필요한 것인지 설명했다. 패스트푸드가 나쁜 음식이란 걸 같이 공부했다. 공장식 축산업의 폐해도 설명했는데 좀 부족하다. 나중에 인스턴트 식품 하면서 보충해야 할 것이다.
3교시 - 12반. 표준어와 방언 계속했다. 신문에 나온 날씨를 읽어주고 중심 내용 파악하랬더니 잘 파악한다. 방언, 사회 방언까지 공부했다. 다음 시간에 끝이 날 것이다. 파워포인트 보여주고 마무리 해야겠다.
5교시 - 11반. 신문 날씨 읽고 중심 내용 파악함. 2단원 설명함. 표준어와 방업 들어감. 표준어 규정 설명. 언어의 특성 설명함.
6교시 - 14반. 신문 날씨 읽고 중심 내용 파악함. 2단원 설명함. 표준어와 방언 읽기 전에부터 파워포인트로 했더니 더 좋았다. 정리하지 말라고 해도 자꾸 정리하려 한다. 편히 듣고 잊어도 되는 거라 해도 안 그런다. 표준어 시대적 조건까지 했다. 역사성 파워포인트 보면서 하면 된다.
(2005년 3월 23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