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한나 아렌트
- 시흥혁신교육지구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인사말
- 교육수필
- 교육자치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혁신학교
- 중학생 작품
- 마을교사 수업
- 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과정
- 1인 제작 영화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주체적 감상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공동체
- 지방교육자치
- 토론하기
- 그림책 만들기
- 서평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혁신교육지구
- 활동지
- 아닐라오
- 키르키스스탄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발췌
- 마을교육자치회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서정 갈래와 형상화 1 본문
중간 고사 기간이 다가와서 토론을 중단하고 지필 고사 범위인 문학의 갈래와 형상화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교과서의 시는 정호승 시인의 '슬픔이 기쁨에게'이고 이 시를 다루지 않을 이유가 없어 시의 형상화 수업을 진행했다.
문제 풀이를 해야 한다고 문제 은행에서 문제와 자습서에서 정리된 내용을 활동지로 만들어 온 동학년 국어과 교사와 실랑이를 벌였고, 결국 활동지를 나는 교과서 위주로 만들어야만 했다. 동료 교사가 문제 은행에서 가져온 문제와 자습서에서 정리된 내용의 활동지는 긴 대화 끝에 학습량이 너무 많기 때문에 조금 분량을 줄이기로 했고, 나도 교과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기로 했다.
'학교 >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정 갈래의 형상화 3 (0) | 2022.04.29 |
---|---|
서정 갈래와 형상화 2 (0) | 2022.04.29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토론 규칙과 입론 쓰기 (0) | 2022.03.23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용어 알기 (0) | 2022.03.23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읽기 목적 2 (0) | 2022.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