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인사말
- 교육수필
- 키르키스스탄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과정
- 혁신학교
- 중학생 작품
- 아닐라오
- 마을교사 수업
- 발췌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자치회
- 주체적 감상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1인 제작 영화
- 교육지원센터
- 교육자치
-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육공동체
- 한나 아렌트
- 혁신교육지구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활동지
- 토론하기
- 서평
- 시흥혁신교육지구
- 그림책 만들기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서정 갈래의 형상화 3 본문
시의 형상화를 학습하는데 '슬픔이 기쁨에게' 한 편으로는 부족해서 정호승 시인의 시집에서 '부평역'과 '거울'을 선택해서 형상화 수업을 진행했다. 시 수업이 끝나고 소설을 들어가는데, 앞서 활동한 정호승 시인의 시 두 편이 너무 쉬워서 시험 출제로 부적절하다고 김수영 시인의 '눈'을 자습서에서 정리 잘 된 내용으로 가져와서 활동지를 사용하자고 했다. 시의 형상화 방법을 알고 시를 감상하는데 쉬운 시와 어려운 시가 어딨을까 싶기도 하고, 우리 학생들에게 김수영의 시는 너무 어려운 것 같기도 했다. 더 큰 문제는 시험을 위한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라 생각되었다. 둘 사이의 갈등은 점점 깊어졌다. 결국 시험 문제
를 내며 폭발했다.
'학교 >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국어 교술갈래의 형상화 (0) | 2022.05.16 |
---|---|
고등학교 국어 서사 갈래의 형상화 (0) | 2022.05.16 |
서정 갈래와 형상화 2 (0) | 2022.04.29 |
서정 갈래와 형상화 1 (0) | 2022.04.29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토론 규칙과 입론 쓰기 (0) | 2022.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