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중학생 작품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지방교육자치
- 교육자치
- 아닐라오
- 그림책 만들기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사 수업
- 마을교육과정
- 주체적 감상
- 교육지원센터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한나 아렌트
- 서평
- 토론하기
- 활동지
- 교육수필
- 인사말
- 혁신학교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키르키스스탄
- 시흥혁신교육지구
- 교육 수필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 1인 제작 영화
- 혁신교육지구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자율과정(그림책 만들기), AI와 협력을 위한 활동지 본문
※ AI와 협력하여 그림책을 만들어 보자.
1. 그림책을 구성하는 요소인 이야기를 만들 때 함께 협력할 AI인 챗 GTP 사용법을 익혀 보자.
① 크롬을 연다. (구글에 가입이 되어야 가능하다.)
② 구글 창에 ‘챗 GPT’를 입력한다. 입력 후 가입을 한다.
③ 크롬창을 하나 다시 열어 ‘프롬프트 지니’를 검색한 후 가입을 하고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한다.
④ 챗 GPT로 돌아와 프롬프트 지니가 확장으로 깔린 것을 확인하고 이야기 생곧성할 때 협력한다.
2. 챗 GPT를 활용하여 입력창에 입력하여 어떻게 협력하면 좋을지 여러 방법을 시도해 본다.
① 챗 GPT는 역할을 줘야 그 역할에 충실하게 잘한다.
예 : 지금부터 너는 나의 영어 교사야. 내가 입력하는 문장을 영어로 번역해줘.
지금부터 너는 나와 함께 이야기를 만들어줘.
시흥이란 마을에 노루우물이 있었는데 욕심쟁이가 욕심을 부려 그 우물을 마르게 만 들었어. 이런 내용으로 이야기를 만들어줘.
② 챗 GPT가 만든 이야기를 읽어 보고, 내가 만든 이야기와 비교하여 내가 원하는 방향이나 이야기로 잘 엮어서 한 편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
3. 마이크로 소프트의 계정으로 들어간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입력한다. 가입한 후 이미지 생성한다.
① 점수가 없을 경우 이미지 생성이 안 되는데, 이때는 상단 탭 중 기사가 뜨는 부분을 클릭하여 나왔다 들어갔다를 여러 번 하면 점수가 생긴다. 이 점수를 이용한다.
② 그림책에 그림을 넣을 때 이미지가 생각이 안 나거나, 어떤 샘플을 보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다.
③ 입력창에 ‘사자와 싸우는 거인’, ‘웅장한 아침 풍경’처럼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입력하면 4개 정도의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이를 활용하여 복사하거나, 그대로 그리거나, 내가 변형하거나 등 그림책의 그림을 그릴 때 활용할 수 있다.
4. 두 AI를 시도한 후 활용 팁을 적어보자.
'학교 > 2023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그림책 만들기) 설화에서 모티브 찾기 (0) | 2023.08.14 |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탐구 활동지 (0) | 2023.08.14 |
고등학교 1학년 학교자율교육과정 1학기 '설화, AI와 협력하여 그림책으로 탄생하다' 계획서 (0) | 2023.07.26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1학기 2차 지필고사 (문학의 갈래와 형상화 성취기준) (2) | 2023.06.29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교술 갈래의 형상화 통곡할 만한 자리 박지원 (0) | 2023.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