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중학교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00중학교 학교운영위원회 부위원장 000입니다. 위원장님이 신입생 여러분을 환영하는 인사를 해야 하나 부득이하게 제가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하는 마음은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신입생 여러분 00중학교에 입학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중학생이 되었습니다. 어린이에서 벗어나 청소년의 길로 들어선 것입니다. 인생의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를 혁신 학교 00중학교에서 보내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00중학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혁신학교입니다. 00중학교가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기까지에는 00중학교의 선생님들, 학생들, 학부모님들, 지역 주민들 모두가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해 노력한 결과입니다. 그 노력에 힘입어 지금 00중학교는 전국의 학교가 모델로 삼고 따라가고자 하는 학교가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 2013년은 혁신 학교 4년째가 되는 해로, 신입생 여러분 뿐만 아니라 00중학교 구성원과 지역 모두에게 중요한 해입니다. 이 중요한 해에 00중학교에 입학하게 된 신입생들을 많은 이들이 부러운 눈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학부모의 대표로 신입생들에게 세 가지 부탁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혁신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생활해주십시오. 00중학교는 서울이 아닌 경기도의 변두리인 시흥에 위치하고 있지만 자타가 공인하는 전국 최고의 학교입니다. 00중학교의 학생임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부심을 갖고 학교 생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기본을 지키는 사람이 되십시오. 저는 인간으로 살아가며 인간으로서의 도리와 타인에 대한 예절, 공동체에 대한 책임을 알고 생활하는 것이 기본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행동이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들어서며 당장 되는 것이 아니며, 일생 동안 자신을 수양하면서 만들어가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인간이기에 기본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셋째,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십시오. ‘신념의 마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불가능하게 생각되는 일도 신념을 갖고 실천하면 이루어진다는 말입니다. 신념은 긍정적인 생각에서 나옵니다. ‘안 될 것이다’, ‘나쁘다’ 하는 생각에서는 신념이 생겨나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에서 자신을 믿는 힘과 신념이 생겨납니다.
부디 자신을 믿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기본을 지키며 자부심을 가진 학생으로 생활하길 당부드리면서 이만 인사말을 가름하겠습니다.
새봄의 싹처럼 귀엽고 상큼한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