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2024 1학기 성적표 전체가정통신문 본문

학교/학급 운영

2024 1학기 성적표 전체가정통신문

나무와 들풀 2024. 7. 19. 08:23

안녕하세요. 담임교사 000입니다.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는 여름입니다. 댁내 편안하시지요?

여름 방학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방학은 3주밖에 되지 않아 비교적 짧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미 방학 계획을 세우고 여유로운 학기말 일정을 활용하여 자기가 세운 계획을 실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름 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목표하는 진로와 관심이 있는 분야, 대학 입시에 대한 대화를 많이 나누셨으면 좋겠습니다. 꿈의 크기만큼 사람의 한계가 정해진다는 말이 있듯, 자녀의 말에 귀 기울여 주시고, 함께 진로를 찾는 일을 해주신다면 자녀가 자기의 미래를 더 진지하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방학 전 두 차례에 걸쳐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방학 직전에는 1학기 성적을 바탕으로 방학 동안 학습 활동을 당부하였습니다. 1학년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자기 진로와 진학을 탐색하며 거기에 필요한 기초 과목의 학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성적이 우수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지라도 자기가 발을 딛고 있는 현실에서 도피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시도하고 도전하는 삶의 자세는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무엇보다도 학습에서 손 놓지 않고 매일 일정한 시간을 투여하는 게 필요합니다.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국영수 중 취약한 분야를 찾아 적극적으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지도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입시, 학교 생활 등 여러 가지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에게 연락주십시오.대단히 일기가 좋지 않은 나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나날이 지속되었으면 합니다.

 

이후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7.19. 하계방학식 8.12. 개학식 9.4. 전국연합학력평가

 

 

전체가통-1학기말.hwp
0.0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