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혁신교육지구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서평
- 발췌
- 교육지원센터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과정
- 중학교 2학년 국어
- 시흥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자치회
- 말라파스쿠아
- 지방교육자치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중학생 작품
- 1인 제작 영화
- 토론하기
- 다이빙
- 아닐라오
- 활동지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키르키스스탄
- 혁신학교
- 교육자치
- 한나 아렌트
- 마을교육공동체
- 그림책 만들기
- 인사말
- 출제 문항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주체적 감상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4/07 (1)
나무
중학교 2학년 국어 역설 2
교과서는 비상 국어 (김진수) 2015 교과서임 ※ 교과서 100쪽의 시 ‘봄 길(정호승)’을 읽고 주어진 활동을 해 보자.1. 시를 소리내어 낭송해 보자. 2. 시의 내용을 정리해 보자. (1) 1~6 : 7~9 : 10~14 : (2) 이 시에서 화자가 하고 싶은 말이 가장 잘 축약적으로 나타난 행을 선으로 그어보자. (3) ‘봄 길을 걸어가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예를 들어 설명해 보자. 3. 이 시의 개성적인 표현과 효과를 찾아보자. (1) 교과서 102쪽 (보기)를 읽고 (보기)에서 설명하는 표현 방법을 활용한 구절을 시에서 찾아 보고, 속뜻을 말해 보자.역설 표현이 쓰인 구절속뜻 (2) 교과서 103쪽 개념 정리를 읽고 이 시에 표현된 역설 구절을 찾아 보고, 속뜻을 ..
학교/수업일지
2025. 4. 7. 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