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교육지원센터
- 교육자치
- 주체적 감상
- 키르키스스탄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교육 수필
- 한나 아렌트
- 혁신학교
- 시흥혁신교육지구
- 토론하기
- 지방교육자치
- 그림책 만들기
- 인사말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중학생 작품
- 교육수필
- 혁신교육지구
- 아닐라오
- 마을교사 수업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서평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활동지
- 마을교육과정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빨간 목도리 3호, 한정영 저, 다른 본문
다른 출판사. 10800원, 한정영 지음
학교 폭력의 끝이 어떻게 되는가를 다룬 소설.
아이들이 학교 폭력을 당해서 죽는가 얼마나 안타깝고 슬픈 일인가?
그리고 폭력을 행사한 아이들아 얼마나 나쁜 짓을 했는 지 알겠니? 가 아니다.
학교 폭력을 당한 아이가 커서 어떻게 살아가는가? 혹은 학교 폭력은 영원히
치료되지 않는 상처이다.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소설이다.
결국 치료법도 제시하고 있다.
1학년에 '니 부무 얼굴이 궁금하다' 정도의 소설을 배치했다면, 우아한 거짓말이나 '빨간 목도리 3호'를 배치하는 것이 괜찮겠다. 내년 2학년 국어시간 소설 읽기에 배치해야겠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교사는 어떻게 가르치는가, 더그 레모브 저, 해냄 (0) | 2016.06.19 |
---|---|
정글만리 1-3, 조정래 저, 해냄 (0) | 2016.06.19 |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희망의 심리학, 김현수 저, 애듀니티 (0) | 2016.06.19 |
나는 왜 교사인가, 윤지형 저, 교육공동체 벗 (0) | 2016.06.19 |
학교 바꾸기 그 후 12년, 권새봄 외 저, 맘에드림 (0) | 2016.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