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교육수필
- 그림책 만들기
- 서평
- 마을교육자치회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토론하기
- 키르키스스탄
- 아닐라오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한나 아렌트
- 지방교육자치
- 중학생 작품
- 인사말
- 활동지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발췌
- 주체적 감상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지원센터
- 1인 제작 영화
- 시흥혁신교육지구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공동체
- 교육자치
- 혁신학교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마을교사 수업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마을교육과정 모니터링> 2018년 4월 17일. 보드 게임 수업 본문
중학교 3학년 진로 수업 시간. 보드게임 수업이었다.
수업에 담긴 어려움
마을 강사 : 학생들의 냉담한 반응, 시청 직원의 참관
진로 교사 : 떠드는 아이들, 교사와 시청 직원의 참관
학생 : 왜 진로 시간에 보드 게임을 해야 하지?
컨설팅 : 마을 강사 - 아이들을 두려워하지 않기. 냉담함은 교사에 대한 것이 아님. 수업에 대한 정당성을 얻지 못 했기 때문에 수업에 쑥 들어오지 않음. 수업에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해 진로 시간에 맞는 보드 게임의 내용으로 접근. 놀이는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그 놀이를 알아보는 것부터 즐기게 되기까지 지켜보고 도움이 필요하면 도움을 줄 것. 규칙 변형이나 새로운 놀이를 만들 수도 있으며, 그 속에서 창의력이 생김.
진로 교사 - 진로 수업과 맞는 보드 게임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을강사와 더욱 긴밀한 협의가 필요함.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생 자치 프로젝트> 2018년 5월 29일 학생 자치 프로젝트 학생생활인권 규정 워크숍 (0) | 2018.06.11 |
---|---|
<창의체험학교> 조력발전소 신규 체험 장소 컨설팅 2018년 5월 9일 (0) | 2018.05.09 |
<수업, 세상 밖을 나오다> 강사 섭외 실패(진중권, 최진기) (0) | 2018.04.15 |
<수업, 세상 밖으로 나오다> 1강 교사를 위한 인간학, 김훈태 (0) | 2018.04.13 |
일본의 지자체 조직표 (0) | 2018.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