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논문> 불확실성 시대의 학습의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대안적 방향 탐색 : 존재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본문

<논문> 불확실성 시대의 학습의 속성에 비추어 본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대안적 방향 탐색 : 존재론적 접근을 중심으로

나무와 들풀 2018. 10. 29. 14:09

 

불확실성 시대의 학습의 속성에 비추어 본.hwp

 한국교육개발원 이상은 박사의 논문이다. 최근 '마을교육자치회' 구성원들이 어떻게 학습을 하고, 함께 공동 실천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 이 논문을 만나게 되어 정말 기쁘다. 마을교육공동체와 마을교육과정과 같은 말들이 현장에서 오락가락하는데, 기능적 접근이 아닌 철학적 접근이며 교사들의 영역이어서 눈이 번쩍 하면서 이 분을 꼭 만나야겠다고 생각했다. 꼭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논문이 나타나서 감동적인 논문이다.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교사들과 한국교육개발원의 이상은 박사와의 만남을 꼭 추진해야겠다. 첨부한 파일은 논문을 발췌한 것이다.



불확실성 시대의 학습의 속성에 비추어 본.hwp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