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서평
- 교육지원센터
- 키르키스스탄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발췌
- 아닐라오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육자치회
- 한나 아렌트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지방교육자치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시흥혁신교육지구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인사말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육공동체
- 토론하기
- 혁신학교
- 활동지
- 교육자치
- 중학생 작품
- 그림책 만들기
- 교육수필
- 주체적 감상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시흥혁신교육지구 SWOT 분석> 본문
<시흥혁신교육지구 SWOT 분석>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박현숙
시흥혁신교육지구
외부 환경
| 강점 | 약점 | |
Strenth ․지자체와 교육청 마을의 협업 ․초, 중 수준 높은 혁신학교 ․지자체 부서의 교육에 대한 이해 ․교사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신뢰와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혁신교육 실천가 다수 보유 ․최고 수준의 혁신교육지구 운영 | Weakness ․자자체장의 신념과 의지 ․교육청의 의지 ․담당 부서 업무 과중 ․혁신교육 몰이해에 따른 주민 불만 ․서울대 교육에 대한지지 ․체계적인 방과후와 돌봄 시스템 부재 ․학력 격차 | ||
기회 | Opportunity
․지방교육자치에 대한 전국적 관심 ․시흥을 벤치 마킹의 지역으로 인식 ․교육부의 관심 ․ | S-O전략 (적극적 전략) 미래혁신교육도시 | W-O 전략 (방향 전환 전략) 민관학 협업시스템 구축 |
․시흥교육과정 생산 ․마을교육자치회를 기반으로 한 평생교육과 돌봄 ․미래혁신교육도시의 모델 구축 | ․센터 모델 생산과 구축 ․마을교육자치회 역할 확대와 지역적 확산 | ||
위협 | Threat
․서울대협력센터와 역할 ․도교육청의 정책 부재 ․교원인사에 따른 타시도 교원의 유입 ․다문화의 지속적 유입
| S-T전략 (다양화 전략) 다양한 교육과정 | W-T전략 (보완 전략) 최고와 최저를 위한 혁신교육 |
․서울대협력센터와 상생 ․혁신교육 교원연수 프로그램 ․다문화 교육의 혁신적인 방향
| ․인재 교육 시스템 ․서울대협력센터와 역할 분담
|
'원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신교육지구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0) | 2019.12.24 |
---|---|
<칼럼> 선생님도 드실래요? (0) | 2019.10.10 |
<혁신교육지구로서의 시흥시> (0) | 2019.10.08 |
<마을축제 하지 마라 2> 2017년 '오늘의 교육' (0) | 2019.10.08 |
<지원청에 바란다-혁신학교 교사가 바라는 지원-> 2019년 7월 혁신장학사 연수 (0) | 2019.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