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사 수업
- 중학생 작품
- 키르키스스탄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주체적 감상
- 지방교육자치
- 아닐라오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한나 아렌트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마을교육자치회
- 혁신학교
- 그림책 만들기
- 마을교육과정
- 교육수필
- 교육자치
- 교육지원센터
- 1인 제작 영화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발췌
- 서평
- 토론하기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혁신교육지구
- 활동지
- 인사말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만들기 활동 성찰 본문
※ ‘설화, AI와 협력하여 그림책으로 탄생하다’ 프로젝트를 통해 그림책과 우리 모둠의 활동을 생각해 보자.
처음 그림책을 읽던 날을 상기해 보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그림책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은 어떠했는가?
(2) 그림책을 만들면서 새롭게 알게 되었거나, 생각이 바뀐 것은 무엇인가?
- 새롭게 알게 된 것 :
- 생각이 바뀐 것 :
(3) 그림책을 만드는 활동을 하며 다른 사람들이 그림책의 재미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어떤 답변을 할 것인가?
2. 우리가 만든 그림책 활동을 성찰해 보자.
(1) 역할에 대해 성찰해 보자.
① 처음에 계획했던 역할을 적어보자.
역할 | 하는 일 | 이름 |
총연출 | 전체 그림책 완성하는 책임 | |
이야기 연출 | 이야기 만들기 책임 | |
그림 연출 1 | 그림 그리기 책임 1 | |
그림 연출 2 | 그림 그리기 책임 2 |
② 진행하면서 한 일과 한 일에 대한 평가를 적어보자. (자신과 모둠원에 대한 평가 모두 작성합니다.)
이름 | 한 일 | 한 일에 대한 평가(구체적으로 자세히 작성) |
3. 모둠에서 만든 그림책을 생각하며 활동해 보자.
(1) 스토리는 어떻게 했으며, 누가 했는가?
(2) 영어 번역은 어떻게 했으며, 누가 했는가?
(3) 누가 가장 큰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어떻게 했는가?
(4) 누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했으며, 어떻게 했는가?
(5) 이 활동을 하며 내가 새롭게 알게 된 점과 깨달은 점은 무엇인가?
(6) 그림책 만들기 활동에 나는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까 말해 보자.
'학교 > 2023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 해석하기, 양반전 (박지원) (0) | 2023.09.14 |
---|---|
2023학년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수업 안내 (0) | 2023.09.14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그림책 평가 (0) | 2023.08.22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그림책 만들기) 이야기 만들기 (0) | 2023.08.14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그림책 만들기) 설화에서 모티브 찾기 (0) | 2023.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