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행동발달상황 및 종합 의견을 위한 질문지 본문

학교/2021년 중학교 2학년 국어

행동발달상황 및 종합 의견을 위한 질문지

나무와 들풀 2023. 12. 20. 08:04

혼자 판단해서 기록하는 것보다 당사자의 의견을 듣고 기록하는 것이 훨씬 나았다. 자기 자신에 대한 평가는 자신이 가장 잘 하고 있었다. 아이들이 어른들보다 낫다. 

 

다음 질문은 여러분의 생활기록부 행동발달 상황 및 종합 의견에 담임 교사의 의견을 적을 때 참고하려는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을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해 주시면 균형적인 시각으로 생활기록부를 작성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협조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여 각 문항에 답변 바랍니다.

 

이름 :

 

추구하는 인간상

전인적 성장을 바탕으로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자주적인 사람

기초 능력의 바탕 위에 다양한 발상과 도전으로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창의적인 사람

문화적 소양과 다원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류 문화를 향유하고 발전시키는 교양 있는 사람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 시민으로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더불어 사는 사람

 

핵심 역량

자아정체성과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삶과 진로에 필요한 기초 능력과 자질을 갖추어 자기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자기관리 역량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영역의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식정보처리 역량

폭넓은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 분야의 지식, 기술, 경험을 융합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창의적 역량

인간에 대한 공감적 이해와 문화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향유하는 심미적 감성 역량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며 존중하는 의사소통 역량

지역. 국가. 세계 공동체의 구성원에게 요구되는 가치와 태도를 가지고 공동체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공동체 역량

 

가치

감사, 헌신, 충직, 이상, 정돈, 용기, 인내, 기지, 결의, 협동, 창의성, 상냥함, 정직, 믿음직함, 끈기, 겸손, 사랑, 탁월함, 목적의삭, 청결, 소신, 배려, 너그러움, 도움, 확신, 기쁨, 한결같음,

용기, 신뢰, 봉사, 관용, 근면, 평온함, 이해, 인정, 우의, 신용, 화합, 책임감, 정의로움, 존중, 자율, 유연성, 친절, 사려, 초연, 중용, 절도, 진실함, 예의

나는 어떤 품성을 가진 사람인가?

 

 

 

2. 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며 나는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고, 극복하려 애쓰는가?

장점

 

 

장점을 어떻게 활용했는가?

 

 

 

단점

 

 

단점을 어떻게 극복하려고 애썼는가?

 

 

 

 

3. 내가 1년 동안 학급에서 한 역할은 무엇이며, 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가? 해당 사항 없으면 4번 문항으로

 

 

 

 

4. 나는 학급 구성원으로서 어떻게 생활했는가?

 

 

 

 

 

5. 학급에서 생활할 때 내가 기울인 노력이나 활동 또는 역할이 어떤 영향이나 변화를 일으켰는지 구체적인 일을 사례로 들어 서술하시오.

 

 

 

6. 내가 1년 동안 생활하며 가장 잘한 일의 사례를 들고, 그 사례에 대해 자평하시오.

 

 

 

 

 

 

7. 내가 1년 동안 생활하며 가장 크게 실수하거나 잘못한 사례를 들고 그 사례에 대해 자평하시오.

 

 

 

 

 

8. 내가 담임 교사라면 종합생활기록부에 행동발달 특성 및 종합의견란에 나의 1년 살이를 어떻게 기재할 것인지 200자 내외로 작성하시오.

 

다음 질문은 여러분의 생활기록부 ‘행동발달 상황 및 종합 의견’에 담임 교사의 의견을 적기 위해 참고하려고 드리는 것입니다.hwpx
0.06MB
다음 질문은 여러분의 생활기록부 ‘행동발달 상황 및 종합 의견’에 담임 교사의 의견을 적기 위해 참고하려고 드리는 것입니다.hwp
0.0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