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시흥혁신교육지구
- 서평
- 교육지원센터
- 활동지
- 토론하기
- 발췌
- 주체적 감상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마을교육과정
- 교육수필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인사말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키르키스스탄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교육자치
- 중학생 작품
- 1인 제작 영화
- 아닐라오
- 혁신교육지구
- 혁신학교
- 지방교육자치
- 한나 아렌트
- 그림책 만들기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공동체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활동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입론 쓰기 본문
※ 토론의 시작인 입론 쓰기 활동을 해 보자.
1. 정책 토론 논제
활동지 6에서 정한 정책 토론의 논제를 적어보자.
2. 논제에 대한 찬/반 입장 정하기
논제가 정해졌으면 같은 논제를 가진 사람들이 모둠을 구성하여 찬성과 반대 입장을 정한다.
3. 입론 쓰기
논제에 대한 필수 쟁점 찾기
활동지 6을 참고하여 필수 쟁점을 적는다.
논제와 내 입장 | |
쟁점 1(문제) | |
쟁점 2(해결 방안) | |
쟁점 3(이익/효과) |
4. 자신의 입장에 맞게 입론을 구성할 필수 쟁점에 대한 근거들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여 정리해 보자.
내 입장 | |
쟁점 1(문제) | |
쟁점 2(해결 방안) | |
쟁점 3(이익/효과) |
5. 정리된 3번 표를 토대로 입론을 써 보자.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활동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입론 발표 동료 및 자기 평가 활동지 (0) | 2024.08.05 |
---|---|
(평가) 2024 1학기 고등학교 국어 평가 안내 (0) | 2024.08.04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4. 입론 쓰기 절차 (0) | 2024.07.10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2. 토론 용어 (0) | 2024.07.10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토론하기 3. 입론 형식 (0) | 2024.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