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활동 성찰 활동지(생기부 기록 참고 자료) 본문

학교/수업일지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활동 성찰 활동지(생기부 기록 참고 자료)

나무와 들풀 2024. 8. 13. 16:42

설화, AI와 협력하여 그림책으로 탄생하다프로젝트를 통해 그림책과 우리 모둠의 활동을 생각해 보자.

 

처음 그림책을 읽던 날을 상기해 보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그림책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은 어떠했는가?

 

 

 

(2) 그림책을 만들면서 새롭게 알게 되었거나, 생각이 바뀐 것은 무엇인가?

 

- 새롭게 알게 된 것 :

 

 

 

- 생각이 바뀐 것 :

 

 

 

 

(3) 그림책을 만드는 활동을 하며 다른 사람들이 그림책의 재미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어떤 답변을 할 것인가?

 

 

 

 

 

2. 우리가 만든 그림책 활동을 성찰해 보자.

(1) 역할에 대해 성찰해 보자.

처음에 계획했던 역할을 적어보자.

역할 하는 일 이름
총연출 전체 그림책 완성하는 책임
이야기 연출 이야기 만들기 책임
그림 연출 1 그림 그리기 책임 1
그림 연출 2 그림 그리기 책임 2

 

 

 

진행하면서 한 일과 한 일에 대한 평가를 적어보자. (자신과 모둠원에 대한 평가 모두 작성합니다.)

이름 한 일 한 일에 대한 평가(구체적으로 자세히 작성)












 

3. 모둠에서 만든 그림책을 생각하며 활동해 보자.

 

(1) 스토리는 어떻게 했으며, 누가 했는가?

 

 

(2) 영어 번역은 어떻게 했으며, 누가 했는가?

 

 

(3) 누가 가장 큰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어떻게 했는가?

 

 

 

(4) 누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노력했으며, 어떻게 했는가?

 

 

 

(5) 이 활동을 하며 내가 새롭게 알게 된 점과 깨달은 점은 무엇인가?

 

 

 

(6) 그림책 만들기 활동에 나는 어떤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까 말해 보자.

 

그림책 활동 성찰.hwp
0.0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