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진도와 평가 계획 본문

학교/수업일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진도와 평가 계획

나무와 들풀 2024. 8. 21. 16:03

2024학년도 2학기 1학년 국어 진도와 평가 계획

8

3
(12-16)
12: 개학식
15: 광복절
8. 문학의 감상과 가치 있는 책 읽기 [1005-05]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능동적으로 문학을 이해할 수 있다.
[1005-04]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4
(19-23)

8. 문학의 감상과 가치 있는 책 읽기 [1005-05]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능동적으로 문학을 이해할 수 있다.


[1005-04]
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5
(26-30)

8. 문학의 감상과 가치 있는 책 읽기 [1005-05]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능동적으로 문학을 이해할 수 있다.
[1005-04]
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9월 주
(기간)
주요
행사 일정
단원명 교육과정 성취기준
1
(2-6)

4: 전국연합학력평가(1,2), 수능모의평가(3)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2
(9~13)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3
(16-20)
16~18: 추석연휴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4
(23-27)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월 주
(기간)
주요
행사 일정
단원명 교육과정 성취기준
1
(30-4)

3: 개천절
4: 재량휴업일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2
(7-11)
9:한글날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3
(14-18)
15:전국연합학력평가(1,2,3)
17~18:1차 지필평가
(1,2,3)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10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4
(21-25)
21~23:1차 지필평가
(1,2,3)
6. 한국 문학의 흐름 [10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11월 주
(기간)
주요
행사 일정
단원명 교육과정 성취기준
1
(28-1)

28:수요일 시간표 운영 6. 한국 문학의 흐름 [10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2
(4-8)

6. 한국 문학의 흐름 [10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3
(11-15)
14: 대학수학능력시험(학교장 재량휴업일) 6. 한국 문학의 흐름 [10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4
(18-22)

8. 가치를 글로표현하기 [1003-03]
자신의 경험과 성찰을 담아 정서를 표현하는 글을 쓴다.
5
(25-29)
25:수요일 시간표 운영 7. 대안 찾아 읽기 [10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12월 주
(기간)
주요
행사 일정
단원명 교육과정 성취기준
1
(2-6)


7. 대안 찾아 읽기 [10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2
(9-13)
11~13:2차 지필평가
(1,2)
7. 협상하기 [1001-04]
협상에서 서로 만족할 만한 대안을 탐색하여 의사 결정을 한다.
3
(16-20)
16~17:2차 지필평가
(1,2)
20:수요일 시간표 운영
7. 협상하기 [1001-04]
협상에서 서로 만족할 만한 대안을 탐색하여 의사 결정을 한다.
4
(23-27)
25:성탄절
27:솔향한마당
23~27:학교자율과정
자율교육과정 [10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구분 지필평가 수행평가 합계
반영비율 50% 50% 100%
횟수/영역 1 2 1 2
선택형 논술형 선택형 논술형 우리말 프로젝트 가치를 발견하는 독서
프로젝트

프로젝트형 논술형 프로젝트형 논술형
만점 80 20 80 20 15 10 10 15
영역별 반영비율 20% 5% 20% 5% 15% 10% 10% 15% 100%
논술형 반영비율 5% 5% 10% 15% 35%
평가 시기 10.17 ~ 10.23 12.11 ~ 12.17 92~ 93 111~ 112
113~ 114

교육과정 성취기준 [1005-05], [1005-04], [1004-05]
[1004-01],
[1003-03]
[1001-06]
[1005-03],
[1002-03]
[1004-01,
[1004-05],
[1001-06]
[1005-05]
[1005-04]
[1003-03],

 

2024학년도 2학기 1학년 국어 진도와 평가 계획.hwpx
0.0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