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마을교육과정
- 지방교육자치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마을교육공동체
- 주체적 감상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키르키스스탄
- 혁신학교
- 한나 아렌트
- 시흥혁신교육지구
- 그림책 만들기
- 발췌
- 서평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육자치회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교육지원센터
- 교육자치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토론하기
- 마을교사 수업
- 인사말
- 아닐라오
- 교육수필
- 중학생 작품
- 혁신교육지구
- 활동지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진도와 평가 계획 본문
2024학년도 2학기 1학년 국어 진도와 평가 계획
8월
3주 (12-16) |
∘12: 개학식 ∘15: 광복절 |
8. 문학의 감상과 가치 있는 책 읽기 | [10국05-05]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능동적으로 문학을 이해할 수 있다. [10국05-04]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
4주 (19-23) |
8. 문학의 감상과 가치 있는 책 읽기 | [10국05-05]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능동적으로 문학을 이해할 수 있다. [10국05-04] 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
|
5주 (26-30) |
8. 문학의 감상과 가치 있는 책 읽기 | [10국05-05] 주체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며 능동적으로 문학을 이해할 수 있다. [10국05-04] 문학의 수용과 생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평가한다. |
9월 주 (기간) |
주요 행사 일정 |
단원명 | 교육과정 성취기준 |
1주 (2-6) |
∘4: 전국연합학력평가(1,2), 수능모의평가(3)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2주 (9~13)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
3주 (16-20) |
∘16~18: 추석연휴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4주 (23-27)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10월 주 (기간) |
주요 행사 일정 |
단원명 | 교육과정 성취기준 |
1주 (30-4) |
∘3: 개천절 ∘4: 재량휴업일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2주 (7-11) |
∘9:한글날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3주 (14-18) |
∘15:전국연합학력평가(1,2,3) ∘17~18:1차 지필평가 (1,2,3) |
9. 국어의 어제와 오늘 | [10국04-01] 국어가 변화하는 실체임을 이해하고 국어생활을 한다. [10국01-06] 언어 공동체의 담화 관습을 성찰하고 바람직한 의사소통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10국04-05] 국어를 사랑하고 국어 발전에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
4주 (21-25) |
∘21~23:1차 지필평가 (1,2,3) |
6. 한국 문학의 흐름 | [10국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
11월 주 (기간) |
주요 행사 일정 |
단원명 | 교육과정 성취기준 |
1주 (28-1) |
∘28:수요일 시간표 운영 | 6. 한국 문학의 흐름 | [10국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
2주 (4-8) |
6. 한국 문학의 흐름 | [10국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
|
3주 (11-15) |
∘14: 대학수학능력시험(학교장 재량휴업일) | 6. 한국 문학의 흐름 | [10국05-03] 문학사의 흐름을 고려하여 대표적인 한국 문학 작품을 감상한다. |
4주 (18-22) |
8. 가치를 글로표현하기 | [10국03-03] 자신의 경험과 성찰을 담아 정서를 표현하는 글을 쓴다. |
|
5주 (25-29) |
∘25:수요일 시간표 운영 | 7. 대안 찾아 읽기 | [10국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
12월 주 (기간) |
주요 행사 일정 |
단원명 | 교육과정 성취기준 |
1주 (2-6) |
7. 대안 찾아 읽기 | [10국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
|
2주 (9-13) |
∘11~13:2차 지필평가 (1,2) |
7. 협상하기 | [10국01-04] 협상에서 서로 만족할 만한 대안을 탐색하여 의사 결정을 한다. |
3주 (16-20) |
∘16~17:2차 지필평가 (1,2) ∘20:수요일 시간표 운영 |
7. 협상하기 | [10국01-04] 협상에서 서로 만족할 만한 대안을 탐색하여 의사 결정을 한다. |
4주 (23-27) |
∘25:성탄절 ∘27:솔향한마당 ∘23~27:학교자율과정 |
자율교육과정 | [10국02-03] 삶의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이나 필자의 생각에 대한 대안을 찾으며 읽는다. |
구분 | 지필평가 | 수행평가 | 합계 | ||||||
반영비율 | 50% | 50% | 100% | ||||||
횟수/영역 | 1차 | 2차 | 1차 | 2차 | |||||
선택형 | 논술형 | 선택형 | 논술형 | 우리말 프로젝트 | 가치를 발견하는 독서 프로젝트 |
||||
프로젝트형 | 논술형 | 프로젝트형 | 논술형 | ||||||
만점 | 80점 | 20점 | 80점 | 20점 | 15점 | 10점 | 10점 | 15점 | |
영역별 반영비율 | 20% | 5% | 20% | 5% | 15% | 10% | 10% | 15% | 100% |
논술형 반영비율 | 5% | 5% | 10% | 15% | 35% | ||||
평가 시기 | 10.17 ~ 10.23 | 12.11 ~ 12.17 | 9월 2주 ~ 9월 3주 | 11월 1주 ~ 11월 2주 11월 3주 ~ 11월 4주 |
|||||
교육과정 성취기준 | [10국05-05], [10국05-04], [10국04-05] [10국04-01], [10국03-03] [10국01-06] |
[10국05-03], [10국02-03] |
[10국04-01, [10국04-05], [10국01-06] |
[10국05-05] [10국05-04] [10국03-03], |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 (장강명) 내용 탐구 (4) | 2024.08.23 |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수행평가 평가요소, 채점 기준 (0) | 2024.08.23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활동 성찰 활동지(생기부 기록 참고 자료) (0) | 2024.08.13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이야기 완성 (0) | 2024.08.13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지역 설화를 바탕으로 이야기 만들기 활동지 (0) | 2024.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