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중학생 작품
- 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발췌
- 인사말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마을교육과정
- 시흥혁신교육지구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육자치회
- 주체적 감상
- 키르키스스탄
- 그림책 만들기
- 교육지원센터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1인 제작 영화
- 활동지
- 한나 아렌트
- 마을교사 수업
- 혁신학교
- 서평
- 지방교육자치
- 교육자치
- 아닐라오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토론하기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교육수필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수행평가 평가요소, 채점 기준 본문
■ 우리말 프로젝트
평가요소 | 채점기준 | 배점 | |
탐구력 | 역사적 실체로서 국어의 변화를 이해하고 탐구하여,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행동으로써 현재의 언어 관습을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 | 5 | |
역사적 실체로서 국어의 변화를 이해하고 탐구하여,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행동으로써 현재의 언어 관습을 탐구할 수 있다. | 4 | ||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행동으로써 현재의 언어 관습을 탐구할 수 있다. | 3 | ||
현재의 언어 관습을 탐구할 수 있으나 미흡하다. | 2 | ||
체계성 | 언어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사용되는 말의 차이를 발견하고 체계적으로 수집하여 그 차이가 벌어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5 | |
언어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사용되는 말의 차이를 발견하고 수집하여 그 차이가 벌어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4 | ||
언어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사용되는 말의 차이를 발견하고 수집할 수 있다. | 3 | ||
언어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사용되는 말의 차이를 발견하고 수집했으나 미흡하다. | 2 | ||
문제 해결력 |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차이가 있는 언어를 바탕으로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적절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 | 5 | |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차이가 있는 언어를 바탕으로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 | 4 | ||
규범과 실제 언어생활에 차이가 있는 언어를 바탕으로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 3 | ||
탐구가 부족하여 국어 사랑과 발전에 기여하는 방향 제시가 미흡하다. | 2 | ||
논술 | 표현력 | 우리말 프로젝트의 목적을 이해하고 탐구와 성찰한 내용이 잘 드러나게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효과적인 글을 쓸 수 있다. | 5 |
우리말 프로젝트의 목적을 이해하고 탐구 내용이 잘 드러나게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4 | ||
우리말 프로젝트에서 탐구한 내용이 드러나게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3 | ||
프로젝트에서 탐구한 내용이 드러나게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글을 쓰나 미흡하다. | 2 | ||
윤리성 | 쓰기가 사회적 소통의 의미임을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적절한 분량으로 효과적으로 글을 쓸 수 있다. | 5 | |
쓰기가 사회적 소통의 의미임을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적절한 분량으로 글을 쓸 수 있다. | 4 | ||
쓰기가 소통의 의미임을 이해하고 글을 쓸 수 있다. | 3 | ||
쓰기의 과정을 이해하나 내용 또는 분량이 미흡하다. | 2 |
※ 모든 평가 요소 ‘최하’와 백지제출자 기본점수 부여.
합산점수 | 25 | 24 | 23 | 22 | 20 | 19 | 18 | 17 | 16 | 15 | 14 | 13 | 12 | 11 | 10 | 자발적미참여 | 장기미인정결석 |
최종평가점수 | 25 | 24 | 23 | 22 | 20 | 19 | 18 | 17 | 16 | 15 | 14 | 13 | 12 | 11 | 10(기본점수) | 9 | 8 |
■ 가치 있는 책 읽기
평가요소 | 채점기준 | 배점 | |
탐구력 | 문학의 수용 활동을 통해 찾은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자신의 경험과 연결지어 깊이 있게 성찰하고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 | 5 | |
문학의 수용 활동을 통해 찾은 다양한 사회・문화적 가치를 자신의 경험과 연결지어 성찰하고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 | 4 | ||
문학의 수용 활동을 통해 찾은 가치를 자신의 경험과 연결지어 성찰하고 탐구할 수 있다. | 3 | ||
문학의 수용 활동을 통해 찾은 가치를 자신의 경험과 연결지어 성찰하고 탐구하나 미흡하다. | 2 | ||
체계성 | 활동지를 성실하게 작성하고 점검하며 누적 보관하여 자신의 독서과정을 재점검하고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할 수 있다 | 5 | |
활동지를 성실하게 작성하고 점검하며 보관하여 자신의 독서과정을 재점검하고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할 수 있다. | 4 | ||
활동지 작성이 미흡하고 자신의 독서과정이 잘 드러나지 않아 작품을 해석하고 평가하는 것이 미흡하다. | 3 | ||
활동지 작성을 소홀히 하여 독서과정이 미흡하여 작품의 해석과 평가가 결여되어 있다. | 2 | ||
논술 | 타당성 | 사회 문화적 가치를 지닌 책을 선택하여 이해하며 독서를 완결한 후 타인의 해석이나 평가와 비교하여 소통하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 5 |
사회 문화적 가치를 지닌 책을 선택하여 이해하며 독서를 완결한 후 소통하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 4 | ||
사회 문화적 가치를 지닌 책을 선택하여 독서를 완결한 후 소통하는 글쓰기를 할 수 있다. | 3 | ||
사회 문화적 가치를 지닌 책을 선택하여 독서를 한 후 소통하는 글쓰기를 할 수 있으나 미흡하다. | 2 | ||
표현력 | 자신의 경험에서 가치를 찾아 깊이 있게 성찰하고 정서를 개성 있게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5 | |
자신의 경험에서 가치를 찾아 성찰하고 정서를 개성 있게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4 | ||
자신의 경험에서 가치를 찾아 성찰하고 정서를 표현하는 글을 쓸 수 있다. | 3 | ||
자신의 경험에서 가치를 찾아 성찰하고 정서를 표현하는 글을 쓰나 미흡하다. | 2 | ||
윤리성 | 쓰기가 사회적 소통의 의미임을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적절한 분량으로 효과적으로 글을 쓸 수 있다. | 5 | |
쓰기가 사회적 소통의 의미임을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적절한 분량으로 글을 쓸 수 있다. | 4 | ||
쓰기가 소통의 의미임을 이해하고 글을 쓸 수 있다. | 3 | ||
쓰기의 과정을 이해하나 내용 또는 분량이 미흡하다. | 2 |
※ 모든 평가 요소 ‘최하’와 백지제출자 기본점수 부여.
합산점수 | 25 | 24 | 23 | 22 | 20 | 19 | 18 | 17 | 16 | 15 | 14 | 13 | 12 | 11 | 10 | 자발적미참여 | 장기미인정결석 |
최종평가점수 | 25 | 24 | 23 | 22 | 20 | 19 | 18 | 17 | 16 | 15 | 14 | 13 | 12 | 11 | 10(기본점수) | 9 | 8 |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내용 요약 (0) | 2024.09.05 |
---|---|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 (장강명) 내용 탐구 (4) | 2024.08.23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진도와 평가 계획 (3) | 2024.08.21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활동 성찰 활동지(생기부 기록 참고 자료) (0) | 2024.08.13 |
고등학교 1학년 자율교육과정 그림책 만들기, 이야기 완성 (0) | 2024.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