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주체적 감상
- 혁신학교
- 활동지
- 교육지원센터
- 교육수필
- 마을교육공동체
- 인사말
- 혁신교육지구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지방교육자치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사 수업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마을교육자치회
- 토론하기
- 중학생 작품
- 그림책 만들기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시흥혁신교육지구
- 한나 아렌트
- 서평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교육자치
- 발췌
- 마을교육과정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아닐라오
- 키르키스스탄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내용 요약 본문
※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본문을 찬찬히 읽습니다. 모둠별로 사실 확인(답이 명확한) 질문을 4개 만듭니다. [4명이 4쪽씩 나눠 문제 한 개씩]
작성자 | 질문 | 답 |
(예) | 은영이 박차장을 괘씸하게 생각한 이유는? 혜미가 회식에 안 온 이유는? |
|
1. | ||
2. | ||
3. | ||
4. |
-만든 질문을 옆 모둠과 바꾸어 서로 풉니다.
-다 풀면 바꾸어 채점을 합니다.
-틀린 문제 함께 공유합니다.
※은영이 혜미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줄거리 정리하기.
발단: 인물과 상황을 제시함. | |
전개: 사건의 구체화 | |
위기:사건 전환의 계기 | |
절정:해결의 실마리 | |
결말-인물의 운명 결정 |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재)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함께 맞는 비, 신영복(본문) (8) | 2024.09.24 |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탐구 활동 (7) | 2024.09.05 |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 (장강명) 내용 탐구 (4) | 2024.08.23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수행평가 평가요소, 채점 기준 (0) | 2024.08.23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진도와 평가 계획 (3) | 2024.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