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주체적 감상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서평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혁신교육지구
- 한나 아렌트
- 마을교육공동체
- 그림책 만들기
- 인사말
- 교육지원센터
- 혁신학교
- 시흥혁신교육지구
- 중학생 작품
- 지방교육자치
- 말라파스쿠아
- 중학교 2학년 국어
- 마을교육자치회
- 1인 제작 영화
- 토론하기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과정
- 다이빙
- 발췌
- 활동지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아닐라오
- 교육자치
- 출제 문항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키르키스스탄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원격 수업 23, 24, 25차시 중학교 2학년 국어 시의 화자(사회적 배경) 본문
원격 19차 문학의 관점 2-1. 1. 문학의 눈 (1) 시의 목소리(사회적 시선).hwp
0.08MB
시의 화자가 개인의 감정보다는 사회적인 배경을 가지고 말하는 경우도 있다. 시의 화자를 더 확장해서 이런 시를 다루었다. 먼저 프랑스 국가를 가사와 함께 들려주고 그냥 가사를 음미했을 때와 프랑스 혁명의 배경을 두고 국가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가사를 음미할 때의 감상의 차이. '세월호 이야기'에 실린 '내 신발에게'(박혜선)을 화자를 모르고 감상했을 때와 알고 감상했을 때 차이. 윤도현의 노래 '너를 보내고'를 세월호 합창단이 불렀을 때와 윤도현이 방송에서 불렀을 때 감상의 차이. 이를 통해 시에서 화자가 작품 혹은 작품 감상에 주는 영향을 깨달을 수 있게 활동지를 제작했다.
'학교 > 2021년 중학교 2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교수업 11, 12, 13 중학교 2학년 국어 소설의 시점 (0) | 2021.07.26 |
---|---|
원격 수업 23, 24, 25차시 중학교 2학년 국어 시의 화자(사회적) 교재 (0) | 2021.06.11 |
독서 자료 (세월호) (0) | 2021.05.12 |
원격 수업 21, 22차 중학교 2학년 국어 시의 관점 활동지와 교재 (0) | 2021.05.12 |
원격 수업 20차시 중학교 2학년 국어 독서 '눈동자' (0) | 2021.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