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토론하기
- 교육지원센터
- 한나 아렌트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활동지
- 1인 제작 영화
- 마을교육과정
- 인사말
- 교육자치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지방교육자치
- 아닐라오
- 발췌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마을교육공동체
- 키르키스스탄
- 주체적 감상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혁신학교
- 시흥혁신교육지구
- 서평
- 혁신교육지구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중학생 작품
- 교육수필
- 마을교육자치회
- 마을교사 수업
- 그림책 만들기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찾아가는 마을교사 - 오조봇 수업 장면> 본문
오조봇 수업이다. 5학년 교과서에 소화 단원이 있어, 오조봇 그림판을 사람의 소화기관으로 했다고 한다.
단순하게 입에서부터 소화, 배출되는 것을 오조봇이 따라가게 했는데, 오조봇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입에서 씹는 것부터 식도를 거쳐 소화 과정을 표현하게 하면 어떨까 하고 제안하였다.
<교과서 내용>
<수업 장면: 소화를 표현하기 위해 과자를 실었다>
과자를 실는 바람에 소화 과정보다 과자를 쏟지 않고 옮기는데 더 신경 쓰는 수업이 되었다. 아이들에게 과자를 주면 더 수업에 잘 참여할 것이란 착각을 하는데 그건 정말 착각이다. 과자를 주는 건 교육이 아니라 훈련이다. 과제가 흥미로우면 과자를 준 것보다 더 몰입해서 한다.
<오조봇 장면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을교육과정> (0) | 2020.01.22 |
---|---|
<찾아가는 마을교사 - 시흥전래동화 수업 초등 3학년> (0) | 2020.01.03 |
<자동차수업 장면> (0) | 2020.01.03 |
<찾아가는 마을교사 수업 사진> 보드게임 (0) | 2020.01.03 |
시흥 혁신교육지구 사업별 설명 (0) | 2019.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