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마을교육과정
- 혁신교육지구
- 교육수필
- 시흥혁신교육지구
- 키르키스스탄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중학생 작품
- 마을교육자치회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교육지원센터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 수필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교육자치
- 주체적 감상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토론하기
- 서평
- 한나 아렌트
- 지방교육자치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혁신학교
- 인사말
- 1인 제작 영화
- 그림책 만들기
- 마을교육공동체
- 활동지
- 아닐라오
- 마을교사 수업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고등학교 1학년 국어 대안찾아 읽기 본문
※ 로봇 시대, 인간의 일을 읽고 다음 활동을 해 보자.
1. 307쪽을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해 보자.
(1) 인공지능의 정의에 밑줄을 그으시오.
(2) 인공지능이 할 수 있는 일을 쓰시오.
(3) 인공지능으로 인해 인류에게 어떤 일이 생길 것이라고 하는가?
(4) 스티븐 호킹은 인공지능으로 인한 미래를 어떻게 예측하며, 여러분은 어떻게 예측하는가? 그 근거는?
2. 308쪽을 읽고 물음에 답해 보자.
(1) 인공지능 발달이 우리에게 던지는 새로운 과제 두 가지를 제시한 부분에 밑줄을 그어보자.
(2) (1)의 두 가지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자.
방안 | ||
방법 | ||
누가 |
3. 309-310쪽을 읽고 물음에 답해 보자.
(1) 인공지능 시대에 인간을 인간답게 만든 것은 무엇이며, 그것이 어떤 결과를 초래하였는가?
(2) 인간이 지닌 가치가 무엇이라고 글쓴이는 말하는가?
4. 이 글의 주제가 담긴 문장을 찾아 밑줄을 그어보자.
(1) 주제 속에 담긴 글쓴이의 주장을 정리해 보자.
(2) (1)의 주장에 동의하는가? 인공지능 시대에 글쓴이가 주장한 인간의 가치 외에 여러분이 생각하는 인간의 가치를 이유와 함께 적어 보자.
(3) 다음 ( )를 여러분의 생각으로 채워 보자.
나는 인공지능과 인간과의 관계를 ( )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
)이기 때문이다.
'학교 > 2022년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022년 2학기 1차 지필고사 (0) | 2023.02.03 |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대안찾아 읽기 2 (산타는 일 년에 한 번이면 족하다) (0) | 2023.01.30 |
중세 국어의 특징 정리, 세종어제훈민정음, 용비어천가 (2) | 2023.01.02 |
중세 국어의 특징, 용비어천가 활동지 2 (2) | 2023.01.02 |
중세 국어의 특징, 용비어천가 활동지 1 (1)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