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마을교육과정
- 인사말
- 마을교육공동체
- 교육지원센터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다이빙
- 1인 제작 영화
- 출제 문항
- 키르키스스탄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시흥혁신교육지구
- 발췌
- 마을교육자치회
- 한나 아렌트
- 혁신학교
- 서평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중학생 작품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자치
- 아닐라오
- 말라파스쿠아
- 토론하기
- 중학교 2학년 국어
- 활동지
- 주체적 감상
- 혁신교육지구
- 지방교육자치
- 그림책 만들기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중학교 2학년 국어 역설 표현 1 본문
교과서 작품 이전에 1차시 역설 표현 학습
※ 개성적인 표현을 알아 보자.
1. 다음 책 제목의 표현상 공통점을 말해 보자.
2. 다음 노래 가사 중에서 ‘논리가 맞지 않아서 말이 되지 않아’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찾아 밑줄을 쳐 보자.
장난치지 마, 거기 있는 거 알아. 나타날 거 같아, 마냥 기다리다 널 찾아가야 돼, 찾아가야 돼. 지금 울면 못 볼지 모르니까. 울고 싶지 않아 울고 싶지 않아 낯설지 않은 길, 이 길이 낯설다. 아는 길 맞는지 내게 또 묻지요. 혹시나 그 사람 날 찾고 있진 않을까? 나는 지금 널 찾고 있어요. - 세븐틴의 ‘울고 싶지 않아’ 중에서 |
- 말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말해 보자.
- 말이 된다면 어떤 이유인지, 어떤 의미인지 말해 보자.
3. 노래 가사나 들었던 말 중에서 문장으로는 말이 되지 않는데, 의미를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해가 되는 표현이 있으면 찾아서 모둠원과 함께 의견을 나눈 후 적어 보자.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교 2학년 국어 풍자 표현 1 (0) | 2025.04.08 |
---|---|
중학교 2학년 국어 역설 2 (0) | 2025.04.07 |
중학교 2학년 국어 창의적인 발상(반어 표현) 먼 후일 (0) | 2025.03.26 |
중학교 2학년 국어 개성적인 표현, 운율 (0) | 2025.03.19 |
중학교 2학년 국어 평가계획 (0) | 2025.03.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