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인사말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중학생 작품
- 발췌
- 아닐라오
- 1인 제작 영화
- 교육지원센터
- 마을교육과정
- 말라파스쿠아
- 출제 문항
- 한나 아렌트
- 서평
- 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자치회
- 활동지
- 주체적 감상
- 시흥혁신교육지구
- 토론하기
- 교육자치
- 지방교육자치
- 키르키스스탄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그림책 만들기
- 중학교 2학년 국어
- 다이빙
- 혁신학교
- 마을교육공동체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중학교 2학년 국어 풍자 표현 1 본문
※ 풍자 표현을 알아 보자.
1. 다음 그림에 담긴 현실 비판의 내용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보자.

2. 다음 만화에 담긴 현실 비판의 내용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보자.

3. 1~2번의 그림과 만화는 ‘풍자’라는 표현 방법을 사용한 작품들이다. 교과서 123쪽 풍자의 개념과 효과를 읽고 1, 2번 중 하나를 골라 풍자의 개념을 사용하여 설명해 보자.
(교과서는 비상 국어(김진수))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교 2학년 국어 풍자 표현 2 (난해시 사랑, 복효근) (0) | 2025.04.15 |
---|---|
중학교 2학년 국어 역설 2 (0) | 2025.04.07 |
중학교 2학년 국어 역설 표현 1 (1) | 2025.04.03 |
중학교 2학년 국어 창의적인 발상(반어 표현) 먼 후일 (0) | 2025.03.26 |
중학교 2학년 국어 개성적인 표현, 운율 (0) | 2025.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