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활동지) 독후 활동. 책 홍보 문구 만들기 본문

학교/수업일지

(활동지) 독후 활동. 책 홍보 문구 만들기

나무와 들풀 2024. 8. 7. 08:51

 

진로 독서 시간에 내가 읽은 책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는 활동을 해 봅시다.

 

책에 대한 정리

(1) 제목 :

 

(2) 글쓴이 이름과 글쓴이의 특징점 :

 

 

 

(3)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이나 내용 :

 

 

 

(4) 추천하는 이유 :

 

 

 

 

2. 홍보 문구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해 보자.

(1) 내가 읽은 책을 권하고 싶은 대상은 누구인가?

 

 

 

(2) 1번 내용을 토대로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싶어지도록 매력적인 문구를 만들어 보자.

 

 

 

 

(3) 자료를 보고 내가 이은 문장을 읽고 들이 읽고 여러분이 추천하고 싶은 대상들의 읽고 싶은 욕구가 일어날 수 있게 매력적인 문구로 고치거나 새롭게 써보자. (4-5문장으로)

 


서울교통공사 7호선 기관사 송다연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직업을 프러포즈한다. 지하철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가까운 존재지만 기관사라는 직업은 친숙하지 않다. 정말 멋지고 매력적인 직업인데 이 직업에 관한 정보가 없어서 늘 안타까웠다는 저자 역시 부족한 정보 때문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고 한다. 이 책은 사원의 시각에서 진로를 고민 중인 학생들에게 친숙하고 솔직하게 기관사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최근 입사 경향에 맞춰 신체검사, 적성검사, 필기시험, 기능시험, 자기소개서,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저자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지난 30년간 최일선에서 무수한 범죄자를 검거하여 오로지 특진으로만 오늘의 자리에 오른 이대우 과장이 형사로서의 자기 경험을 나눈다고 하니 무척 반가웠습니다. 이 책이 경찰이 속사정을 일일이 알 길 없는 국민이 궁금증을 해소하는 참 좋은 기회이자, 후배 경찰들에게도 분명 본보기가 될 것입니다.


학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배움에 대한 성찰은 교사 본연의 업무이다. 교사는 수업이라는 가치 있는 활동을 통해 교육 문제 해결의 시발점이 되어야 한다. 이 책에는 배움 중심 수업의 여러 장면들이 마치 내가 교실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좋은 수업에 대한 바람은 이제는 낭만이 아니라 현실이다. 수업에 대한 성찰은 교사 자신을 성장시킨다.

생방송 화제집중, PD수첩, 아주 특별한 아침, 토크쇼! 임성훈과 함께, 성공시대, 환경 다큐 가족 등 한국 사람이면 누구나 알 만한 수많은 인기 프록램들이 이들의 손을 거쳐 제작, 방송되었다.
연출자와 함께 프로그램의 형식과 내용을 만들어내는 창조자. 바로 구성 작가들이다.
구성작가는 누구인가, 어떻게 되는가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의 특징과 기획안, 구성안, 대본 작성법 등 구성작가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모았다. 저자 두 명이 합해 30년이 넘게 쌓인 경험과 노하우, 후배를 생각하는 선배의 세심한 배려가 이 책에 담겨 있다.

 

 

(4) 최종 홍보 문구(평가 기준 상5/4/3)

평가요소- 독자를 설득하기 위해 충실하게 설명하였는가?(분량 다섯 줄 꽉 채우기)

- 특정 독자 혹은 일반 독자가 읽고 싶은 욕구가 생기도록 설득력 있는가?

 

진로 탐색 독서 홍보문구 만들기.hwp
0.2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