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혁신학교
- 마을교사 수업
- 토론하기
- 마을교육자치회
-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 중학생 작품
-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 교육 수필
- 마을교육공동체
- 시흥마을교육자치회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 고등학교 자율교육과정
- 지방교육자치
- 교육지원센터
- 교육수필
- 키르키스스탄
- 한나 아렌트
- 주체적 감상
-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 아닐라오
- 1인 제작 영화
- 서평
- 교육자치
- 인사말
- 시흥혁신교육지구
- 혁신교육지구
- 마을교육과정
- 중학교 2학년 국어 단편영화 제작
- 그림책 만들기
- 활동지
Archives
- Today
- Total
나무
(활동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함께 맞는 비(신영복) 본문
1. <함께 맞는 비>를 읽고 내용을 파악해 보자.
(1) 처음 – 중간 – 끝의 중심 내용을 써 보자.
구성 | 문단 | 중심 내용 |
처음 | 1 | |
2 | ||
3 | ||
중간 | 4 | |
5 | ||
끝 | 6 | |
7 | ||
2. ‘자선’과 ‘동정’에 대한 글쓴이의 생각을 알아보자.
마음 | 자선 | 동정 |
의미 | ||
동기/ 한계 |
||
비판하는 점 | ||
내 생각 |
3. 끝 부분을 보고 활동해 보자.
(1) 주체성의 장점은 무엇인가?
(2) 나를 도울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3) 누군가를 돕는 것을 글쓴이는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지 말해 보자.
(4) 누군가에게 도움을 제안받았을 때 거절하고 싶었거나, 받고도 기분이 상한 적이 있다면 언제, 무슨 이유였는지 말해 보자.
4. 이 글에서 주제 문장을 찾아 밑줄을 그어 보자.
5. 이 글을 읽고 난 후 깨달음이나 내 생각의 변화를 5~6줄로 서술하시오.
6. 그래서 앞으로 나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때는, (
)
'학교 > 수업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재)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함께 맞는 비, 신영복(본문) (8) | 2024.09.24 |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탐구 활동 (7) | 2024.09.05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장강명) 내용 요약 (0) | 2024.09.05 |
주체적 감상. 알바생 자르기 (장강명) 내용 탐구 (2) | 2024.08.23 |
고등학교 1학년 국어 2학기 수행평가 평가요소, 채점 기준 (0) | 2024.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