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나무

(활동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함께 맞는 비(신영복) 본문

학교/수업일지

(활동지) 고등학교 1학년 국어 주체적 감상, 함께 맞는 비(신영복)

나무와 들풀 2024. 9. 24. 09:15

1. <함께 맞는 비>를 읽고 내용을 파악해 보자.

(1) 처음 중간 끝의 중심 내용을 써 보자.

구성 문단 중심 내용
처음 1
2
3

중간 4
5

6
7

 

2. ‘자선동정에 대한 글쓴이의 생각을 알아보자.

마음 자선 동정
의미

동기/
한계


비판하는 점

내 생각

 

3. 끝 부분을 보고 활동해 보자.

(1) 주체성의 장점은 무엇인가?

 

 

(2) 나를 도울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3) 누군가를 돕는 것을 글쓴이는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지 말해 보자.

 

 

 

(4) 누군가에게 도움을 제안받았을 때 거절하고 싶었거나, 받고도 기분이 상한 적이 있다면 언제, 무슨 이유였는지 말해 보자.

 

 

 

4. 이 글에서 주제 문장을 찾아 밑줄을 그어 보자.

 

 

 

 

5. 이 글을 읽고 난 후 깨달음이나 내 생각의 변화를 5~6줄로 서술하시오.

 

 

 

 

 

 

6. 그래서 앞으로 나는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때는, (

)

 

 

함.비 활동지.hwp
0.04MB
함.비 활동지(교사용).hwp
0.06MB